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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무료 상세페이지 제작 가이드! 다 떠먹여 드림「달리하라 튀게하라」(따라하면 매출 2배 껑충 마케팅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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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치겠네! 내 상품 혹은 서비스가 정말 좋은데 왜 안팔릴까? 그 이유는 마케팅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필독서 「달리하라 튀게하라」를 총정리합니다. 1장은 사람이 뭔가를 사는 이유 (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 2장은 소비자의 머릿속 들여다 보기 (소비 심리학 17원칙), 3.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 4. 핫리스트 (광고 달인들이 말하는 101가지 마케팅 비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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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4장의 지갑을 열게하는 101가지 노하우 중 31가지를 살펴보고, 그 동안 말씀드린 1~3장을 정리합니다. 4장의 31가지 기법은 출력해 놓고, 상세페이지 작성할때 제작가이드로 써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디, 이 글을 읽고 상세페이지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시는 분들의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4장. 핫리스트 (지갑을 열게하는 101가지 노하우 중 31가지)

 

※ 광고를 극대화하는 22가지 방법

1. 스타일을 잊어라 - 그 대신 팔아라!
2. "무료 정보"라고 소리쳐라!
3. 문장을 짧게 쓰고 계속 읽히게 하라.
4. 짧고 간단한 단어를 이용하라.
5. 카피를 길게 써라.
6. 카피를 압축시켜라, 군더더기를 잘나내라!
7. 혜택을 많이 주어서 욕구를 자극하라.
8. 당신이 팔고 있는 것을 보여줘라. 사진이 가장 좋다.
9. 사적인 이야기를 하라. 계속 당신, 당신, 당신이라고 말하라.
10. 긴 카피를 나누기 위해 잘 팔리는 서브헤드를 이용하라.
11. 당신의 사진 아래 잘 팔리는 캡션을 넣어라.
12. 마음 속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 강력한 시각적 형용사를 써라.
13. 경쟁사가 아니라 당신의 제품을 팔아라.
14. 머뭇거리지 마라. 지금 완전히 팔아라.
15. 항상 추천서(후기)를 포함시켜라!
16. 구매를 행동에 옮기기 쉽게 만들어라.
17.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응답쿠폰을 포함시켜라.
18. 타성을 깨기 위해 기한을 포함시켜라.
19. 빨리 반응하게 하기 위해 무료 선물을 제공하라.
20. 지금 주문하라!고 말하라.
21. 무료 배송을 제안하라.
22. 웹결제나 신용옵션으로 반을을 50% 이상으로 올려라.


※ 구매 결정의 첫 진입장벽을 낮추는 확실한 방법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9가지 방법)

1. "세일!" 이라고 외쳐라.
2. 쿠폰을 주어라.
3. 가격을 줄여라. "커피 한잔 값도 안된다."
4. 가격이 왜 낮은지 설명하라. "얼리버드 이벤트로 초기 구매자에게만 할인가 적용."
5. 가격을 분할 상환하게 하라. "1주에 단돈 5만원" (→ 원래는 4주에 20만원)
6. 가치를 높여라. 가격이 아닌 가치가 얼마인지 확실하게 말하라.
7.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는지 말하라.
8. 기한을 정하여 희귀하다는 느낌을 불러 일으켜라.
9. 심리적 가격 책정을 이용하라. (990원, 9,900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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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사람이 뭔가를 사는 이유? (인간의 8가지 생물학적 기본 욕구)

 

인간은 다음의 8가지 기본 욕구를 갖도록 생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1. 생존, 사는 즐거움, 수명 연장
2. 먹고 마시는 즐거움
3. 공포와 고통과 위험으로 부터의 자유
4. 성적 만족
5. 안락한 생활 조건
6. 남 보다 우월하고, 이기고, 뒤떨어지지 않게 따라가고 싶은 마음
7.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보호
8. 사회적 인정

이 8가지 욕구는 인간의 다른 모든 욕구를 합친 것보다 더 밀접하게 매출과 관련이 있다. 이를 이용하라!

 

▼인간의 9가지 후천적 욕구와 이 욕구들을 광고 소구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인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광고 달인이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당신의 상품이 팔리지 않는 것은 이

사람들이 물건을 사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그들에 대해 알아야 하고, 인간의 본성을 예리하게 꿰뚫어야 한다.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사는지 알아야 하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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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소비자의 머릿속 들여다 보기 (소비자 심리학 17원칙)  

 

1 공포 소구 - 불안하면 산다
2 자아 충족 - 즉각적인 동일시
3 전이 - 누군가를 통해 믿게 하라
4 밴드왜건 효과 - 집단소속감과 공감대
5 수단-목적 사슬 - 얻는 혜택은 무엇인가
6 범이론적 모형 - 단계적으로 설득하라
7 접종이론 - 미리 경고하여 방어하게 만든다
8 신념 재평가 - 다른 관점으로 신념을 공략하라
9 정교화 가능성 - 스스로 결정하게 하라  

 

▼1~9원칙 세부내역 및 예시▼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소비심리학 1~9기본원칙: 밴드왜건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책을 많이 읽는데도 불구하고 현실에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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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영향력 있는 6가지 무기 - 설득의 지름길
11 메시지 구성 - 알기 쉽고 분명하게
12 예제와 통계 - 감성에 호소하라
13 비교 광고 - 사려 깊게 비교하라
14 반복과 중복 - 친하고 편안하게
15 수사 의문문 - 흥미와 관심을 끈다
16 증거 - 가치를 확인시킨다
17. 휴리스틱 - 길수록 강하다
  

 

▼10~17원칙 세부내역 및 예시▼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소비심리학 10~17 기본원칙: 설득의심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책을 많이 읽는데도 불구하고 현실에 변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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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를 쓸때 리스트를 옆에 두고, 빠뜨린 건 없는지 체크하면서 써보세요.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면서 여러 버전으로 실험하여 반응이 있는 요소들을 찾고, 이를 강화하여 다시 카피라이팅을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3장.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  

 

1 카피는 쉽게 써라
2 나한테 돌아오는 게 뭔데
3 헤드라인에서 시선을 끌어라
4 희귀성을 높여라
5 강력한 헤드라인이란

 

▼1~5기법 세부내역 및 예시▼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카피라이

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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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보디 카피를 쓰는 요령 12가지
7 달라야 시선을 끈다
8 가독성을 따져라
9 구체적으로 차별화하라
10 오길비의 레이아웃 원칙

 

▼6~10기법 세부내역 및 예시▼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보디카피,

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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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서체의 심리학
12 프로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라
13 질문은 궁금하게 한다
14 할머니의 손편지는 정겹다
15 추천 글을 받아라
16 얼굴 사진을 활용하라

 

▼11~16기법 세부내역 및 예시▼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폰트,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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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라
18 마음속 영화감독이 되라
19 행동하기 쉽게 하라
20 독특하게 포지셔닝하라
21 특이한 사이즈로 광고하라
22 권위자로 부각시켜라
23 설문지를 보내라
24 광고에 그림을 넣어라
25 깜짝 선물로 자극하라.

 

▼17~25기법 세부내역 및 예시▼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PAV, IRs, USP,

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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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긴 카피 vs 짧은 카피
27 반응을 알아보라
28 설문조사의 힘
29 기사체로 광고 만들기
30 쿠폰으로 설득하라
31 온라인 응답률을 높이는 7가지
32 멀티플 광고로 반복하라
33 강력하게 보장하라

 

▼26~33기법 세부내역 및 예시▼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카피는 길게, 설문조사, 기사체

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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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크기의 심리학
35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
36 주목도가 높은 면
37 색채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
38 가격 책정의 심리학
39 색상인식의 심리학
40 여백이 주목을 끈다
41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어라

 

▼34~41기법 세부내역 및 예시▼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광고 크기, 카피라이팅, 썸네일,

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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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 이제 지갑 다 열렸습니다. 이제 지갑을 털러 갈 시간입니다.^^ 이것으로 광고의 대가들이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 「달리하라 튀게하라」,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책을 읽고 상세페이지 쓰는 카피라이팅 능력이 극대화됐다고 생각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쓸때 리스트를 옆에 두고, 빠뜨린 건 없는지 체크하면서 써보겠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면서 여러 버전으로 실험하여 반응이 있는 요소들을 찾고, 이를 강화하여 다시 카피라이팅을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저는 지금 "잘 팔리는 한 줄 카피"라는 카피라이팅 책을 읽고 있습니다. 이 책까지 다 읽는다면 바로 실전 연습에 돌입하겠습니다. 이 글이 판매에 날개를 달아주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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