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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카피는 길게, 설문조사, 기사체 광고, 쿠폰활용, 제안·반복·보장·응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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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이번 책은 세계적 광고 마케팅의 달인, 드류 에릭 휘트먼이 쓴 「달리하라 튀게하라」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 무언가를 판매하는데 잘 안팔린다면 꼭 이 책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장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 중 17~25기법을 놓치셨다면 아래 글을 먼저 보고 와주세요.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PAV, IRs, USP,

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dream-planner.tistory.com



 마케팅 필독서 「달리하라 튀게하라」는 내용도 정말 알찬데요, 목차를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1장은 사람이 뭔가를 사는 이유 (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 2장은 소비자의 머릿속 들여다 보기 (소비 심리학 17원칙), 3장은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 4장은 핫리스트 (광고천재들이 말하는 101가지 광고마케팅 비밀)입니다. 오늘은 3장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을 살펴 봅니다.


26. 긴 카피 vs 짧은 카피? (짧은 카피를 쓰는 유일한 이유는 말할 것이 별로 없는 경우 뿐이다.)

 

1. 제품 구매에 대한 이유를 더 많은 방법으로 정당화할수록 그 제품을 사도록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커진다.

2. 사람들의 손을 잡고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줘라. 혜택을 과장하고(길수록 강하다), 사람들이 혜택을 알 수 있도록 사진을 보여주고, 듬뿍 추천서를 담고(사회적 증거), 품질 보증서로 뒷바침하라.(두려움을 가라앉혀라.) 이 일을 다 마칠 때 쯤에는 상당히 설득력 있는 세일즈 카피를 갖게 된다. 글을 재미있고 적절하게 써라. 사람들이 판매에 더 많이 노출될수록 영향력은 더 강해진다.

 

 

27. 반응을 알아보라! (당신의 제안이 효과가 없다면, 또 다른 제안을 하라.)

 

1. 사람들이 광고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당신이 팔고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다. 당신의 광고가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지 않았거나 충분히 관심을 끌고 있지 않았을 뿐이다. 당신이 하려고 하는 것은 무엇이 시장의 관심을 끌지 찾아내는 것이다. 당신의 제안이 효과가 없다면, 또 다른 제안을 하라.

2. 끊임없이 이렇게 자문하라. "어떤 제안을 더 할 수 있을까?" 당신에게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가져오는 제안을 찾을 때까지 다양한 제안을 계속 테스트하라.

 

 

28. 설문조사의 힘. (잠재 고객에게 질문하고 그들의 답변에 따르는 것이 똑똑한 지름길이다.)

 

1. 고객이 원하는 것을 짐작하여 광고를 내느라 수천 달러를 쓰는 대신, 그냥 그들에게 질문하고 그 다음에 그들의 응답에 맞춰서 광고를 만드는 것이 어떨까? 똑똑한 지름길이다!

2. 설문 응답을 잘 받는 비결은 쉽다. 대답하기 아주 쉽게 만들어라. 가능하면 전부 선다형 답변을 제시하고, 의미 분별 척도(1~10점 등)를 이용하라.

 

 

29. 기사체로 광고 만들기. (광고인 듯, 광고 아닌, 광고 같은 기사체 광고를 활용하라!)

 

1. 광고가 광고 같지 않아 보일수록, 그리고 기사처럼 보일수록, 더 많은 독자가 시선을 멈추고 광고를 보고 읽게 된다. (데이비드 오길비)
※ 기사체 광고 예시
"지역 최면술사가 48시간 내에 담배를 끊는 새로운 방법을 전한다. 당신이 습관을 버리고 싶지만 의지력을 발휘할 수 없을 것 같은 올랜도 주민이라면, 이 기사가 희소식이 될 것이다. 일류 최면술사이자 올랜도 주민인 버지스 홀셔가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다. ····"

2. 광고 응답률을 높이려면 전화하거나 웹사이트 방문하는 사람에게 보고서를 무료로 제공하라.

 

 

몇번 시도해서 반응이 없다고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다른 제안을 하라는 것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그렇고, 보통 몇 번 시도하다 잘 안되면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30. 쿠폰으로 설득하라! (작은 쿠폰이 큰 수익을 가져 온다.)

 

1. 어떤 종류의 사업을 하건 쿠폰을 무시하지 마라. 작은 쿠폰이 큰 수익을 가져 온다. 쿠폰협회의 통계가 입증한다.
① 미국 인구의 86%가 쿠폰을 이용한다.
② 쇼핑객은 무료 쿠폰을 이용해 작년에 약 27억 달러를 절약했다.

 

 

31. 온라인 응답률을 높이는 6가지 방법 (클릭을 많이 해야 주문 가능성도 더 높아진다!)

 

1. 응답률을 높이는 이메일 발송의 적정 빈도
- 포레스터 리서치 설문조사 결과, 1회/1주 31~35% > 2~3회/1주 18% > 1회/1달 13% > 매일 12% > ···

2. 클릭률로 결과를 예상한다.
- 당신의 제안에 따라 클릭률은 1% 미만 ~ 20% 이상이 될 수 있다. 기억하라! 클릭을 많이 해야 주문 가능성도 더 높아진다.

3. HTML vs 텍스트
- 고객을 반으로 나눠 한 고객군에게는 HTML만으로 된 광고를, 한 고객군에게는 텍스트만으로 된 광고를 보내서 받은 응답을 비교하라.

4. 이메일을 열어보게 하는 법
- 익숙한 발신자 : 사람들이 당신의 이름을 알아볼 것 같다면 그것을 이용하라.
- 개인적인 제목란 : 항상 수신자의 이름을 포함시켜라.
- 관심있는 제안 : 당신의 시장을 정확하게 겨냥하라
- 광고 크기와 광고 주목률

5. 애니메이션 클릭을 높이는 법
- 동적인 애니메이션 광고가 정적인 광고 보다 클릭률이 15~40% 가량 높다. 왜 그럴까? 움직임이 눈길을 끌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다가오는 위협을 알리는 생존 메커니즘의 일부이다. 하지만 빨리 휙휙 지나가는 요소는 짜증스럽다.

6. 미스터리 광고가 클릭수를 높인다.
- 한 연구에 따르면, 수수께끼 같은 광고와 이메일은 클릭률을 18% 증가시킨다. 하지만 클릭률은 높아지지만 판매는 거의 없다고 한다. 왜일까? 잘못된 표적 설정 때문이다.

 

 

32. 멀티플 광고로 반복하라! (유능한 광고인은 반복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1. 유능한 광고인은 반복(빈도)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2. 스타치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같은 정기간행물의 같은 호에 한 개 이상의 광고를 실으면 매우 효과적이고, 단일 광고가 복제할 수 없는 1+1=3 효과를 가질 수 있다. 

 

 

33. 강력하게 보장하라! (가장 맛있는 야채수프가 아니라면 두 배로 환불해 드립니다.)

 

1. 더 길고 더 강력한 보장은 매출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아이러니컬하게도 환불도 더 적어진다. 왜그럴까?
연구 결과에 따르면, 30일, 60일, 90일과 같은 단기 보장은 계속 환불할 태세를 취하게 하고 환불 기한을 더 의식하게 만든다. 반면, 1년, 5년, 10년, 평생에 이르는 더 긴 보장은 잠재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확신을 주고, 제품을 이용한 후 정해진 시간 내에 반품하는 "시간 전에 일을 끝내려는" 사고방식을 방지한다.  

2. 업계에서 가장 길고, 가장 강력하게 보장하라. 그리고 보장을 자랑하라. 보장 내용을 화려한 테두리로 문서화하고, 그 아래 당신의 서명을 인쇄하라. 그것을 광고, 안내책자, 웹사이트 등 어디든 노출시켜라. 그리고 그것이 당신을 위해 기적을 이루는 것을 지켜보라.

 

 

 자자~ 고객의 지갑이 거의 다 열렸습니다. 조금만 더 집중해서 학습하고, 판매글에 반영한다면 좋은 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 책을 읽고 가장 와닿았던 것 중 하나는 몇번 시도해서 반응이 없다고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다른 제안을 하라는 것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몇 번 시도하다 잘 안되면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딱 그랬습니다. 크몽 전자책 출시 후, 반응이 없어서 포기하려 했습니다. ’전자책은 내길이 아닌가보다 하고 말이죠...ㅋ 이 책을 읽은 덕분에 이제 자신감을 다 회복했습니다.^^

 

 그리고 잘된 사람들 유튜브 영상 보면 다 몇번 도전에 쉽게 성공한 것 처럼 느껴져서 자신감이 무너진 적이 여러번 있었는데, 이제 마음도 잘 추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 이 책 다음으로 카피라이팅 관련 책 1권만 더 읽고, 판매글 리뉴얼 작업에 들어갈 것 입니다. 책을 읽을수록 머리 속에 무얼 어떻게 해야할지 더 자세히 그려집니다. 좋은 징조인것 같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제 장마가 시작되는 것 같은데요,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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