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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카피라이팅, 혜택과 특성, 헤드라인, 희귀성,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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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이번 책은 세계적 광고 마케팅의 달인, 드류 에릭 휘트먼이 쓴 「달리하라 튀게하라」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 무언가를 판매하는데 잘 안팔린다면 꼭 이 책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품을 팔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의 8가지 기본 욕구를 건드리는 것입니다. 1장 사람이 뭔가를 사는 이유(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를 놓치셨다면 아래 글을 먼저 보고 와주세요!

 

광고 달인이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당신의 상품이 팔리지 않는 것은 이

사람들이 물건을 사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그들에 대해 알아야 하고, 인간의 본성을 예리하게 꿰뚫어야 한다.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사는지 알아야 하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규

dream-planner.tistory.com

 

마케팅 필독서 「달리하라 튀게하라」는 내용도 정말 알찬데요, 목차를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1장은 사람이 뭔가를 사는 이유 (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 2장은 소비자의 머릿속 들여다 보기 (소비 심리학 17원칙), 3장은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 4장은 핫리스트 (광고천재들이 말하는 101가지 광고마케팅 비밀)입니다. 오늘은 3장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을 살펴 봅니다.


1. 카피(카피라이팅)는 쉽게 써라! (카피라이팅을 쉽게 쓰는 4가지 처방은?)

 

- 당신의 광고는 사람들의 지성을 조금밖에 얻지 못한다. 사람들은 당신의 광고를 주의깊게 살피지 않는다. 그들은 굳이 그러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러니 광고를 간결하게 만들어야 한다. (존 케이플스)

- 구체적인 카피라이팅 예시
"재정적으로 성공하다" (X) → "매주 2,495달러까지 벌 것이다." (O)
"온몸을 더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은가?" (X) → "남자여! 바위처럼 단단한 초콜릿 복근을 가지고 싶은가? 여자여! 군살없고 섹시한 허벅지를 가지고 싶은가?."(O)

※카피라이팅을 쉽게 쓰기 위한 4가지 간단한 처방
① 짧고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라 : 그냥 알아듣기 쉽고, 자연스럽고, 간결하면 된다.
② 문장은 짧을수록 좋다 : 한 문장에 한 가지 생각만 표현하라.
③ 시선을 끄는 짧은 문장을 활용하라 : "나는 고백한다", "이것은 중요하다", "그것이 문제이다." 등
④ 인칭대명사를 후하게 써라 : 대명사로 문장을 시작하라! 대명사를 헤드라인에 넣어라! 대명사를 이용해서 질문하고 대답하라!

 

 

2. 나한테 돌아오는 게 뭔데? (광고에는 특성이 아닌 혜택을 가득히 담아라!)

 

- 당신의 상품이 8가지 기본욕구 혹은 9가지 2차욕구 중 어느 하나라도 충족한다면, 끝내주는 혜택이 있다고 주장할 자격이 있다.
- 광고에 혜택을 가득 담는 것이야 말로 모든 광고의 핵심이다.
- 혜택과 특성을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혜택이란 잠재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혜택과 특성 구분 예시 (제품 : 롤스로이스 팬텀 쿠페)
- 특성 : 털이 긴 윌턴 양털 카펫 / 혜택 : 발밑에서 느껴지는 깊은 부드러움과 우아함
- 특성 : 453마력, 6.7리터 V형 12기통 앞 엔진 / 혜택 : 힘, 제어력, 최고의 신뢰도

 

 

3장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을 20개씩 두 포스팅에 나눠 하려고 했었는데, 너무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5개씩 끊어서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1~5기법입니다.

 

 

3. 헤드라인에서 시선을 끌어라! (항상 헤드라인에 가장 큰 혜택을 실어라!)

 

- 항상 헤드라인에 가장 큰 혜택을 실어라!
- 똑같이 효과적인 헤드라인 두 개를 쓸 수 있다면, 다른 모든 변수가 같을 때 더 짧은 헤드라인이 더 많은 사람에게 읽힐 가능성이 높다.

※좋은 헤드라인과 나쁜 헤드라인 예시
- 디지털화되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 상점에 필름이 쌓여 있다면,
"당신 생애 최고의 순간을 정확히 포착하는 것은 이제 스냅사진이다." (X)
"필름 대폭 할인! 35㎜ 컬러필름 25% 할인 - 금주 한정" (O)

-기막히게 맛있는 새 패스트리를 선보이는 제빵사라면,
"들어와서 우리 제과점의 최신 일품 패스트리를 시식하세요." (X)
"초콜릿을 좋아하는 분들은 주목하세요. 지금 4㎏이 넘는 퍼지 데블 볼케이노 파이를 크게 한입 먹어 보세요. 완전 공짜입니다." (O)

 

 

4. 희귀성을 높여라! (항상 기한을 한정하여 보여줘라!)

 

-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가질 수 없다고 말하면 그 어느 때보다 더 원하게 된다.
- 인간의 타성을 꺾기 위해 항상 기한을 한정하여 보여줘라.

※다음 문구를 포함시켜라.
- 선착순 50명 좌석 한정, 물량 한정, 마감 임박 등
- 5월15일 까지만 할인, 5월15일 부터 가격 인상 등

 

 

5. 강력한 헤드라인이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계속 읽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

 

- 헤드라인의 핵심은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것과 사람들이 계속 읽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 좋은 헤드라인이 갖추어야 하는 중요한 자질은 네 가지이다. (존 케이플스)
① 자기관심, ② 뉴스, ③ 호기심, ④ 빠르고 쉬운 길

※아래 검증된 헤드라인 시작문구 17가지는 거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 예제의 표현을 당신의 사업과 관련된 단어로 바꾸기만 하면 된다.
1. 무료 책자는 실제로 당신에게 돈을 보내게 만드는 교묘한 광고 쓰는 법을 보여준다.
2. 새로운 세미나에서 벼룩시장 판매자들에게 구매에 열광하게 하는 "벼룩 심리학"의 힘을 가르친다.
3. 마침내 유기농 설탕, 밀가루, 우유, 계란만 사용하는 제과점이 등장했다.
4. 이러한 새 발명품만 있으면 총이나 칼 또는 태권도 유단자가 아니라도 어떤 공격이든 저지할 수 있다.
5. 알린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샌드위치 열풍을 몰고 있는 화제의 가게가 새롭게 선보인다. 말리부 포켓이다.
6. 경고! 어떤 애견 미용사들은 당신 개의 목에 올가미를 두른다!
7. 최근 발표된 심리학자의 연구는 무례한 세일즈맨의 코를 납작하게 해주는 잘 알려지지 않은 말하기 패턴을 밝힌다.
8. 이제 총, 칼이 없어도, 태권도 유단자가 아니라도 불량배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9. 여기에 43㎏인 할머니가 125㎏이 넘는 사이코패스 살인자를 아기처럼 어르고 달랜 방법을 소개한다.
10. 바로 이 이탈리아 남자 세 명이 끝내주는 피자를 만든다.
11. 드디어 당신을 감동시키고, 평생을 바꾸며, 당신에게 힘을 주는 자기계발 세미나가 열린다!
12. 보라! 이제 당신은 솜사탕 기계를 도매가에 살 수 있다.
13. 새롭게 선보이는 피아노를 배울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14. 새롭게 소개하는 필라델피아에서 유일하게 신선한 생과일을 사용하는 빙과류 가판대.
15. 놀라운 최신 DVD는 보기만 해도 혈압이 내려간다!
16. 만약에 수영장을 청소하는 것이 싫다면, 이 광고가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17. 오늘부터 당신은 97% 더 춤을 잘 출 수 있다. 이 규칙을 따른다면 말이다.


 본 내용이 광고 마케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사실, 3장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을 20개씩 두 포스팅에 나눠 하려고 했었는데, 너무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5개씩 끊어서 하겠습니다. 5개만 해도 분량이 상당하지만 41법칙을 모두 숙지하여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해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달리하라 튀게하라」가 지금까지 읽은 마케팅 책 중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ㅎ 5개씩 끊어 41법칙까지 하려면 최소 8개 포스팅을 해야하네요.ㅠ 그럼, 다음 포스팅을 위해 이만 마치겠습니다. 편한 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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