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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촌 이야기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 미국 내 평가는? (슈퍼카 전문회사가 만든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 유지비, 연비, 가격, 시승기, 필수 옵션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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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국제 감각도 기르고, 영어 공부도 하고, 유용한 정보도 전달하기 위해 지구촌 이야기를 공부하고 소개합니다.

 

아~ 이런 차를 타고 서울 도심을 달리면 기분이 어떨까요? 모든 이들의 부러운 시선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정말 타보고 싶습니다.ㅎ 오늘은 슈퍼카 전문회사가 만든 SUV,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에 대해 살펴 봅니다. 오 나의 람보, 우루스에 대한 미국 전문가들의 평가에 대해 알아 봅니다.

 

 

1.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 미국내 총평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전설의 슈퍼카 제조사가 만든 SUV차량의 걸작입니다. 스포츠카 전문 회사에서 만든 SUV 치고, 모든 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잘빠진 차체와 비율은 최적입니다. 이 641마력의 이탈리아산 걸작이 도로 위를 달리면 말그대로 괴물로 변합니다. 우루스는 우리가 지금까지 버지니아 국제 레이스장 트랙 위에서 테스트해 본 SUV 차량 중에서 가장 빠릅니다. 이는 곧 완벽한 주행을 위한 람보르기니社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이며, 슈퍼 우테의 트랙 위를 달릴 만반의 준비를 마친 슈퍼 SUV를 보증합니다. 

 

 람보르기니의 슈퍼카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와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오직 두 사람만이 환상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지만, 우루스는 5명의 탑승자 전원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분명 놀라운 혜택입니다. 또한, 우루스는 화물 트레일러를 달고, 비포장을 달려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물론, 우루스의 유지비가 너무 비싸서, 아우디 Q8의 저렴한 부품으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누가 뭐래도 2021년형 람보르기니는 최강의 SUV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따져 봤을 때, 이번에 새로 선보인 펄 캡슐 외형 패키지의 외향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버전을 추천합니다. 특히, 밝은 초록색 차체에 검정색이 일부 가미된 외형에 23인치의 거대한 휠을 장착한 버전이 좋습니다.

 

 

2.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 뭐가 달라졌나?

 

람보르기니社는 2021년형 우루스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색상을 옵션에 추가했습니다. 한 예로, 펄 캡슐 외형 패키지에는 밝은 초록색, 오렌지색, 노란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옵션에는 극명한 23인치 휠도 포함되며, 지붕, 후방 디퓨저, 스포일러에 검정 트림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외형이 노란색이건 주황색이건 녹색이건 상관 없이, 내부 역시 외형에 맞춰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페인트 옵션과 더불어, 가장 큰 람보르기니 차량에는 표준 운전자 보조 기능(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 외 몇 가지 새로운 표준 및 옵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2021년형 우루스는 기존 모델들에 비해 비쌉니다. 기본 가격에 최소 10,683 달러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2021년 우루스의 유일한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3.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 가격은? 필수 옵션은?

 

 추가 옵션을 제외한 기본 사양 기준으로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222,004 달러, 우루스 펄캡슐은 243,226 달러 부터 시작합니다. 우루스는 기본 모델만 해도 25만 달러에 이르고, 옵션이 추가되면 물론 가격도 상승합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의 라인업 중 2명 이상 탑승 가능한 것과 화물칸을 탈착 가능한 것을 고려한다면 그리 비싼 가격도 아닙니다. 이것저것 따져 봤을 때, 이번에 새로 선보인 펄 캡슐 외형 패키지의 외향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버전을 추천합니다. 특히, 밝은 초록색 차체에 검정색이 일부 가미된 외형에 23인치의 거대한 휠을 장착한 버전이 좋습니다. 내부 역시 같은 색깔로 맞출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키기 위해 앞좌석에 환기 시스템과 마사지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뒷좌석의 가운데 자리를 통로로 변경하여 4인승 차량으로 변경하고, 뒷좌석에 뒷자석 전원조절장치와 열선을 내장하는 것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부자들은 뒷좌석 가운데에 낑겨 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버전업 사운드 시스템과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뒷좌석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비포장도로 주행모드 옵션은 꼭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람보르기니社는 2021년형 우루스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색상을 옵션에 추가했습니다. 한 예로, 펄 캡슐 외형 패키지에는 밝은 초록색, 오렌지색, 노란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2021년형 람보르기니 우루스 엔진 성능은?

 

우루스의 트윈터보 V8엔진은 641마력의 동력을 자랑하는데, 이 엔진은 공회전 시 깊은 소리가 나고, 전속력으로 달릴때 부드러운 엔진 소리를 연출합니다. 상시 4륜 구동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완벽히 작동해 모든 동력을 생산하고, 이 동력으로 인한 가속력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주행 시험에서, 우루스는 로케트 처럼 3.1초 만에 시속 60마일(약 96.6㎞)을 찍었고, 11.3초 만에 시속 121마일(약 193.2㎞)로 0.25마일(약 1.4㎞)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람보르기니社는 우루스의 최대 속력을 190mph(약 305.9㎞/h)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루스는 운전석에서 빠른 조향과 안정적인 고속 코너링이 가능하며, 휠 뒤로부터 전달되는 동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르스의 네 귀퉁이에는 에어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어서 다양한 주행모드에 따라 최적의 높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표준탄소세라믹 브레이크는 우르스가 어떤 속도로 달리던 신속히 멈출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시험에서, 시속 70마일(약 112.7㎞)에서 브레이크 급제동 시, 제동 거리가 149피트(약 45.4m) 였습니다.

 

 

5. 람보르기니 우루스 유지비, MPG (Miles Per Gallon, 갤런 당 마일 수)은?

 

우루스를 몰 수 있는 부자들은 유지비에 크게 신경쓰지 않겠지만, 람보르기니의 가장 묵직한 모델, 우루스는 확실히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같습니다. 미국 환경보호국은 우루스의 연비를 일반주행 시 12mpg, 고속주행 시 17mpg로 추정합니다. 우리는 고속도로에서 직접 연비 시험을 하지 않았지만, 주행 스타일에 따라 주행 거리는 분명히 달라질 것입니다.

 

※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미 환경보호국)

 

 

펄 캡슐 외형 패키지의 실내 모습입니다. 특히, 밝은 초록색 차체에 검정색이 외형과 실내 디자인을 맞출 수 있습니다. 빨간 플립커버 아래 숨겨진 시동 버튼, 제트 스로틀 같은 시프터 등 전투기의 조종석을 보는 듯 합니다.

 

 

6. 실내 인테리어, 승차감, 수납공간은 어떤가?

 

 람보르기니 우루스에 탑승한 승객들은 하나같이 클래식한 실내에 매료됩니다. 빨간 플립커버 아래 숨겨진 시동 버튼, 제트 스로틀 같은 시프터 등 전투기의 조종석을 보는 듯 합니다. 시프터 왼쪽에 있는 레버들로 드라이브 모드를 제어하고, 운전자 맞춤 주행모드를 설정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운전자 맞춤 게이지는 아우디 차량과 동일하지만, 우루스의 실내에는 스웨드 소재와 탄소섬유트림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뒷좌석은 공간이 넓고, 어떤 시트 구성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2~3인승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아담한 수납공간은 유용한 도어 포켓과 플로팅 센터 스택 뒤에 있는 통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우루스의 실내 수납공간은 최대 22평방피트지만, 레어 버킷 시트 옵션을 선택한다면 2평방피트씩 감소합니다.

 

 

7. 운전자 편의기능 (인포테인먼트 기능)

 

모든 우루스 모델에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가득합니다. 중앙 스택에는 완전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와 함께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오디오 등을 위한 두 개의 터치 스크린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화면은 선명한 그래픽과 큰 아이콘을 가지고 있지만, 기존의 노브와 버튼 만큼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8. 안전 시스템 및 운전자 지원 기능

 

2021년형 우루스는 아직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 혹은 고속도로안전보험연구소(IIHS)의 안전 평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이 람보 SUV 차량은 나이트비젼 후방카메라 등의 운전자 지원기능을 기본 혹은 옵션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주요 안전 시스템은 스탑앤고 기술이 적용된 표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표준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교차 경보 기능, 자동주차지원 기능 등이 있습니다.

 

 

 SUV 차량의 모습으로 슈퍼 스포츠카 처럼 달릴 수 있다는 것이 믿어지질 않습니다. 역시, 명품의 나라, 로마의 후예, 이탈리아는 차도 정말 명품입니다. 이 글이 슈퍼카 애호가들에게 위안을 주거나, 실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편안한 일요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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