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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촌 이야기

2019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2020 페라리 SF90 스파이더 이후, 2021년형 페라리 SF90의 진화? (페라리 SF90 미국내 평가, 가격, 성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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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국제 감각도 기르고, 영어 공부도 하고, 유용한 정보도 전달하기 위해 지구촌 이야기를 공부하고 소개합니다.

 

 오늘은 2019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2020 페라리 SF90 스파이더의 계보를 이은 2021년형 페라리 SF90가 어떻게 진화했는 살펴보겠습니다. 페라리 SF90 모델들은성층권을 비행하는 듯한 스피드에도 불구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차가 아니라 비행기란 생각이 듭니다.^^ 또한, 미국 차량전문 업체에서 비싼 만큼의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고 자신한다고 하는데, 대체 얼마인 또한 어떻길래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 2021년형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 스파이더 미국내 총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자랑하는 페라리 SF90은 현대의 아이오닉이나 도요타의 프리우스 프라임 처럼 교통체증에 꼼짝달싹 못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드탑 쿠페 스트라달레와 컨버터블 스파이더 스타일로 제공되는 이 이탈리아 토종 차량들은 986마력의 놀라운 힘과 맹렬한 가속도로 중무장하고 있습니다. 페라리 SF90 모델들은 성층권을 비행하는 듯한 스피드에도 불구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두 모델 모두 가변형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 자동 실내 온도조절 시스템, 전면 가죽의 실내 등 인상적인 표준 옵션을 제공합니다. 놀라운 성능과 외형을 자랑하는 이 차량의 가격은 500,000 달러에 육박합니다. 하지만 비싼 만큼의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습니다.

 

 

2021년형 페라리 스트라달레 외형. 외형만 보면 하드탑인 2019년식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와 유사합니다.

 

 

2. 2021년형 페라리 SF90 뭐가 달라졌나?

 

2021년형 페라리 SF90 스파이더 컨버터블 모델은 하드탑인 2019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와 2020 페라리 SF90 스파이더의 계보를 이어 갑니다. 강력한 전동 접이식 루프는 탑승자들에게 햇볕의 따스함을 온몸으로 느끼며 986마력으로 질주하는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3. 2021년형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쿠페, 페라리 SF90 스파이더 컨버터블 가격은?

 

 추가 옵션을 제외한 기본 사양 기준으로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쿠페는 507,000 달러, 페라리 SF90 스파이더 컨버터블 558,000 달러 부터 시작합니다. 초고가의 이 두 모델은 모두 구매자들을 만족시킬 만한 첨단시설을 충분히 탑재하고 있습니다. 드롭탑 스파이더 모델을 변형하길 원하는 고객들도 있을 것입니다. 고객의 취향에 맞게 페라리 SF90의 외형을 바꾸고 싶다면, 여러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또한, 휠 디자인도 매우 다채롭습니다. 선택 옵션에는 탄소섬유 차체, 티타늄 배기 파이프, 디지털 리어뷰 미러, 다양한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4. 2021년형 페라리 SF90의 엔진 성능은?

 

페라리 SF90의 동력은 대형 V-8과 세 개의 전기 모터에서 나옵니다. 4.0리터 트윈터보차지 V-8은 자체 출력으로 769마력을 발생시키며, 3개의 전기모터가 추가로 217마력을 더 뽑아 냅니다. 결론적으로, 가스/전기 파워트레인은 986마력의 동력과 590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동력을 4개 휠에 모두 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라리 SF90은 페라리 최초로 중형엔진을 장착 4륜구동 차량입니다.

 

8단 자동 변속기가 모든 프로세스를 제어합니다. 예상대로, 후드 아래의 모든 동력은 맹렬한 가속도로 변환됩니다. 페라리社는 SF90 차량들이 마치 로케트가 발사되는 것처럼, 2.5초 안에 시속 0에서 60m 까지 솟구친다고 추정합니다. 또한, 다양한 주행모드를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행모드 라인업에는 전기차,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퀄리파이가 있습니다. 한 번만 설정하면 차량의 성능을 최대한 즐길 수 있습니다.

 

 

5. 연비와 실제 MPG (Miles Per Gallon, 갤런 당 마일 수)은?

 

 미국 환경보호국은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쿠페가 가솔린만 가동할 경우 18MPG, 가솔린과 전기 모터를 모두 가동할 경우 51MPG 이상 나온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페라리 SF90 차량에 대한 75mph 고속도로 주행 테스트를 실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 연비를 평가할 수 없습니다.

 

※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미 환경보호국)

 

2021년형 페라리sf90 스파이더의 내부. SF90의 내부는 상당히 차분하기 때문에 핸들 중앙에 있는 노란색 경주마 로고가 더욱 돋보입니다.

 

 

6. 실내 인테리어, 승차감, 수납공간은 어떤가?

 

SF90의 내부는 상당히 심플하기 때문에 핸들 중앙에 있는 노란색 경주마 로고가 더욱 돋보입니다. 이 2인승 쿠페가 유체라인 형태 대시보드의 원조인데, 이는 이 차량의 날렵한 외형 디자인에 맞추어 고안된 것이라고 합니다. 고성능의 완벽한 이국적 외형에 반해, 실내 수납공간은 부족한 편입니다. 이것은 분명 SF90의 문제점이기도 한데, 고작 약 3 큐빅 피트의 수납 공간을 제공합니다.

 

 

7. 운전자 편의기능 (인포테인먼트 기능)

 

 모든 SF90 모델에는 전면에 LCD 모니터와 6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있습니다. 블루투스 전화 및 스트리밍 오디오와 같은 표준 기술 기능, 실시간 트래픽, 음성 작동 기능이 있는 통합 내비게이션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통합 기능이 제공되지만, 안드로이드 차량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 정보(Information)와 오락(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정보의 전달에 오락성을 가미한 소프트웨어나 미디어 등을 지칭하는 합성어.

 

 

2021년형 페라리 sf90 스파이더의 외형. 강력한 전동 접이식 루프는 탑승자들에게 햇볕의 따스함을 온몸으로 느끼며 986마력으로 질주하는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8. 안전 시스템 및 운전자 지원 기능

 

페라리 SF90 모델들은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이나 고속도로안전보험연구소(IIHS)로 부터 전반적인 충돌 테스트 등급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이퍼카는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처럼, SF90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등의 운전자 지원 기능도 탑재되지 않습니다. 주요 안전 시스템으로는 표준 백업 카메라와 표준 리어 주차 센서가 있습니다.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와 페라리 SF90 스파이더를 살펴보니 돈 많이 벌고 싶어집니다.ㅠ 그런데 페라리 SF90의 미국내 총평에서 현대의 아이오닉이나 도요타의 프리우스 프라임과 비교하는 대목에서 피식 웃음이 나왔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미국내 총평을 보다 보니, 국내차와 일본차의 미국내 평가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소재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국내차와 일본차의 미국 평가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칩니다.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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