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이야기

2021년형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4s, 포르쉐 타이칸 터보s 미국내 총평 (미국 내 포르쉐 타이칸 가격, 성능, 시승기, 필수옵션은?)

728x90
반응형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국제 감각도 기르고, 영어 공부도 하고, 유용한 정보도 전달하기 위해 지구촌 이야기를 공부하고 소개합니다.

 

 오늘은 2021년형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4s, 포르쉐 타이칸 터보, 포르쉐 타이칸 터보s의 미국내 평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자동차 전문가들은 전기차 업계 최대 라이벌인 테슬라 모델 S에 비해 어떻게 평가했을까요? 내용이 방대하여 2개로 나눠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오늘은 포르쉐 타이칸 가격, 유지비, 엔진성능, 시승기, 장점 등을 말씀드리고, 다음 포스팅에서 연비(유지비), 충전시간, 내부, 운전자 편의기능, 안전시스템 등을 말씀드릴게요.

 

 

1. 2021년형 포르쉐 타이칸 총평

 

 2021년형 포르쉐 타이칸은 혁신적인 전기 자동차로 전기차에서 보기 힘든 최고성능의 가능성을 보여 줍니다. 800볼트 아키텍처와 멀티스피드 트랜스액슬을 장착한 최초의 전기차로서 포르쉐 타이칸은 충전 속도와 가속 시간에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최고급 라인인 750-hp 터보 S는 우리가 지금껏 주행 테스트를 해본 차량 중 가장 빠릅니다. 심지어 170만 달러에 달하는 1000-hp의 최고급 차량인 부가티 베이론 16.4 보다 60mph 까지 2.4초 빨랐습니다. 또한, 이 전기차는 큰 성능 저하 없이 여러 차례 고속 주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4도어 세단은 동종 업계 최대 라이벌인 테슬라 모델 S 보다 예상 주행거리가 훨씬 짧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이칸은 포르쉐 스포츠카 처럼 운전할 수 있고, 기존의 다른 전기차 모델에서 느끼지 못한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추가 옵션을 제외한 기본 사양 기준으로  포르쉐 타이칸은 81,250 달러, 타이칸 4S가 105,150 달러, 타이칸 터보가 152,250 달러, 타이칸 터보 S가 186,350 달러 부터 시작됩니다.

 

 

2. 2021년형 타이칸은 무엇이 다른가?

 

 포르쉐는 2021년형 타이칸 라인업에 가벼운 변화를 주었습니다. 우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고, 새로운 배터리도 채택했습니다. 또한, 일부 모델은 후륜구동을 기본으로 채택하여 가격을 낮추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4s는 더 낮은 용량의 71.0-kWh 배터리­가 기본 사양이 되었지만, 83.7-kWh팩도 선택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커지면 당연히 마력도 커지고 비용도 증가합니다. 또한, 포르쉐는 배터리의 수명을 더욱 보존하고, 급속충전 중 전체적인 전력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타이칸의 충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그 밖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SiriusXM 위성 라디오,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새로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공중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스템도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3. 2021년형 포르쉐 타이칸의 모델 및 가격

 

 추가 옵션을 제외한 기본 사양 기준으로 포르쉐 타이칸은 81,250 달러, 타이칸 4S가 105,150 달러, 타이칸 터보가 152,250 달러, 타이칸 터보 S가 186,350 달러 부터 시작됩니다.

 

 타이칸 터보와 터보 S는 슈퍼카 급의 성능을 제공하지만, 좀 더 합리적인 가격의 4륜 구동의 타이칸 4S를 추천합니다. 4S에는 522-hp 파워트레인, 19인치 휠,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부분 가죽 인테리어 및 키리스 엔트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을 맞추기 위해 포르쉐의 수많은 옵션을 과감히 생략해도 좋지만, 아래 옵션 만큼은 필수 옵션으로 권장합니다. 우선, 배터리 성능 플러스로 업그레이드 하여 배터리의 성능을 높이고 562마력으로 끌어올릴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타이칸 운전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타이칸 퍼포먼스 패키지도 필수입니다. 

 

배터리 성능 플러스로 업그레이드 하여 배터리의 성능을 높이고 562마력으로 끌어올릴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타이칸 운전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타이칸 퍼포먼스 패키지도 필수입니다. 

 

 

4. 2021년형 포르쉐 타이칸의 엔진 성능은?

 

 대부분의 타이칸 모델에는 듀얼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하나는 전면부 휠에 다른 하나는 후면부 휠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이 듀얼 전기모터는 트림 레벨에 따라 달라지는 별도의 동력을 생성합니다. 타이칸 4S는 표준 79.2kWh 배터리로 최대 522마력, 옵션인 83.7kWh팩을 탑재할 경우 최대 562마력을 생성합니다. 상위모델 670-hp 터보와 750-hp 터보 S에는 83.7kWh팩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전 모델의 기본형은 후륜구동이지만 전면부 배터리와 연결하여 전륜구동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단일 전기 모터는 배터리가 작은 경우 최대 402hp, 큰 경우 최대 469hp를 생성합니다.

 

 또한, 모든 타이칸 모델은 또한 혁신적인 2단 변속기를 갖추고 있어, 최대 가속 중에도 무난하게 변속이 가능합니다. 세 가지 모델은 모두 4륜구동에 이단변속기를 탑재해 환상적인 가속과 안정적인 변속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후륜구동 모델들도 라인업에 추가될 것입니다. 3.4초 만에 60mph를 기록한 타이칸 4S의 빠른 가속과 포인트 앤 슈트 핸들링은 정말 최고입니다.

 

 포르쉐가 원페달 주행을 채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타이칸의 브레이크 페달의 민감도에 좀 더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스피드 광들은 타이칸 터보 S의 로켓 이륙과 같은 스피드에 완전히 매료될 것입니다. 우리가 테스트한 터보 S는 2.4초 만에 시속 60마일을 주파했고, 10.5초 만에 시속 130마일로 0.25마일을 주파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테스트 시, 3초 안에 시속 60mph에 도달했지만 가속을 반복할 경우 성능이 저하됨을 확인했습니다. 역시 타이칸! 이런 첨단 성능과 자동차의 초고속 주행, 정밀한 조향감이 포르쉐 전기차를 특별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포르쉐는 편안합니다. 폭이 좁은 21인치 휠을 장착한다 해도, 포르쉐 타이칸 터보 S는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정말 저의 드림카인데요, 이렇게 알아보니 더욱 갖고싶어 집니다.ㅎ 하지만 가질 능력이ㅠㅠ 여튼, 꾸준히 노력해 보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연비(유지비), 충전시간, 내부, 운전자 편의기능, 안전시스템 등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그럼, 이만 마칩니다.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포르쉐 타이칸의 모든 것! 포르쉐 타이칸의 유지비(연비), 충전 시간, 실내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기능, 주요 안전 시스템 등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4s, 포르쉐 타이칸 터보s 등 포르쉐 전기차 미국내 총평Ⅱ(포르쉐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국제 감각도 기르고, 영어 공부도 하고, 유용한 정보도 전달하

dream-planne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