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이야기

방탄 13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전세계인이 열광하는 이유?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 대표 K-POP스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 비디오가 13억 뷰를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방탄의 13억뷰 돌파 영상은 이번이 세번째인데요, 어떤 영상들이 빵 터졌는지 또 인기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 봅니다.

 

작년 8월 발매한 방탄소년단 (이하 방탄)의 디지털 싱글앨범에 수록된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가 11월19일 13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방탄은 지금까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ove)"에 이어 총 세 번의 13억 뷰 영상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번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에 올랐으며, 총 32주 동안 차트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는 한국 가수로서는 최초로 빌보드차트 순위권에 최장기 이름을 올린 신기록입니다. 지난 7월에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11월2일에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300만 유닛 이상 판매된 음원에 주는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13억 뷰를 돌파한 방탄의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전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입니다. 노래의 따뜻한 메시지가 전세계 13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위안을 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728x90

 

 

방탄의 영상 조회수 기록을 살펴보면,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ove)" 13억 뷰, "MIC Drop", "FAKE LOVE", "IDOL" 10억 뷰, "피 땀 눈물" 8억 뷰, "불타오르네 (FIRE)" 7억 뷰, "쩔어", "Save ME", "Butter" 6억 뷰, "Not Today" 5억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말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세계인의 보물이라고 할 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