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 승인 과정, 공개예정 설정 방법

728x90
반응형
와! 텀블벅 사이트 공개예정 프로젝트 승인! 텀블벅 심사부터 승인과정 공개

 

얼마 전 잊고 지낸 크몽 전자책으로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하면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가입부터 승인 요청까지 공개했다. 텀블벅 승인 요청 후, 한 번의 보완 요청을 회신받았다. 텀블벅 이미지에 텍스트가 포함되면 안 되는데 그걸 놓치고 텍스트가 들어간 이미지를 올렸었다. 여하튼, 전자책이다 보니 책 표지에 책 제목은 괜찮다고 한다. 텀블벅 사이트에서 이미지 드을 보니 뭐를 수정해야 할지 바로 감이 왔다.

 

짜잔! 텀블벅 사이트 공개예정 프로젝트 탭에 내 프로젝트가 보인다. 하단 맨 오른쪽. 신통방통하다^^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심사, 보완 요청, 승인  과정

 

 

반응형

 

우선, 텀블벅 심사 요청한 뒤, 정확히 이틀 뒤 텀블벅 보완 요청 메일이 왔다. 또한, 이미지 수정한 뒤 재요청하니 정확히 이틀 후 텀블벅 승인 메일을 받았다. 텀블벅 사이트 크라우드 펀징 진행이 정말 빠르고 편해서 좋았다.^^ 텀블벅 보완 요청받은 대표 이지미 수정 작업에 대해 말하겠다.

 

내 텀블벅 이미지다. 책 이미지에 책 제목까지는 허용된다. 이 텀블벅 표지로 변경한 뒤, 최종 승인 받았다.

 

아래 작업한 대표 이미지 첨부하니 참고하시길... 책 제목으로 들어간 텍스트까지는 괜찮고, 그 외에는 텍스트를 넣으면 안된다.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가입부터 승인 요청까지 과정은 링크로 남기니 참고하시길. 크몽 전자책 발간하고 판매가 안된다면 꼭 도전해 보길 바란다.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가입부터 승인 요청까지 요 글만 따라하면 끝!

 

크몽 전자책 판매, 크라우드 펀딩 방법 정리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

크몽 전자책 안 팔린다면, 크라우드 펀딩으로 팔아 보자! 개 쉬움^^ 크몽 전자책을 두 권이나 냈지만 처음에만 반짝 팔리더니 한 권도 팔리지 않는다. 그래서 나도 포기하고, 아니 잊고 지냈다.

dream-planner.tistory.com

 

 

펀딩 프로젝트 승인 후, 2가지 옵션 (바로 펀딩 시작 or 공개 예정) 

 

이미지 보완 후, 재승인 요청하니 정확히 이틀 뒤에 텀블벅 승인 메일을 받았다. 야호~~ 기분이 너무 좋았다. 펀딩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지만 어쩠던 타이탄의 도구가 하나 생긴 기분이다. 프로젝트가 승인되면 2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미 펀딩 일정을 지정했지만, 승인 후 바로 펀딩 시작이 가능하다. 두 번째 옵션은 지정한 펀딩 일정까지 혹은 펀딩 일정까지 텀블벅 공개 예정 탭에 노출하는 것이다. 자, 화면을 보며 하나하나 보겠다.

 

프로젝트 승인 메일을 받은 뒤, 텀블벅 사이트 내가 만든 프로젝트에 가보니 승인된 프로젝트가 보인다.

 

 

 

이 상태에서 두가지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오른쪽 상단 위 펀딩 시작을 누르면 바로 펀딩이 가능하다. 두번째 중간에 공개예정 탭을 보자.

 

물론 바로 펀딩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나는 왠지 맛보기로 공개예정에 노출해 보고 싶었다. 텀블벅 공개 예정에 뜨면 후원자들이 알람신청을 할 수 있다.

 

공개예정 설정 화면이다. 우선 펀딩 시작일을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공개예정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면 끝!

 

 

나는 펀딩 시작일을 1월9일로 선쟁했따. 그리고 1월7일부터 펀딩시작 전까지 공개예쩡을 설정했다.

 

 

이렇게 또 타이탄의 도구를 하나 만들었다. 펀딩이 어떻게 끝날지는 모르지만 계속 도전하고 시도하는 모습이 멋지다. 드림플래너 잘했어! 이제 크몽 전자책과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한 세트로 도전하면 왠지 성과가 더 잘 나올 것 같다. 또 다른 내 크몽 전자책도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에 올릴 예정이다. 인기있는 프로젝트 카피라이팅을 좀 각색해서 매력적인 판매글을 좀 써봐야겠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