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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인기 프로젝트 (돈 되는 주제) 비밀, 찾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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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돈 되는 주제는 무엇일까? 텀블벅 홈페이지를 뒤적이다가 텀블벅 인기 프로젝트와 인기 프로젝트의 비결을 알아냈다.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하기 전에 보면 시간 낭비도 줄이고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은 크게 두 가지를 포스팅할 것이다. 하나는 텀블벅 돈 되는 주제 찾는 법이고, 다른 하나는 잘 되는 프로젝트들이 잘 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텀블벅 프로젝트 달성률 500% 이상 프로젝트를 쭉 훑어 보니 공통점이 눈에 확 보였다. 역시 핵심은 ㅇㅇㅇ이었다. 아래에서 자세히 얘기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텀블벅은 온라인으로 돈벌기 너무 좋은 플랫폼이다. 방법도 참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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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전자책 판매, 크라우드 펀딩 방법 정리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

크몽 전자책 안 팔린다면, 크라우드 펀딩으로 팔아 보자! 개 쉬움^^ 크몽 전자책을 두 권이나 냈지만 처음에만 반짝 팔리더니 한 권도 팔리지 않는다. 그래서 나도 포기하고, 아니 잊고 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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텀블벅 돈 되는 주제 찾는 법 (텀블벅 주제 선정)

 

텀블벅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바로 인기 프로젝트가 있다. 이 인기 프로젝트는 전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젝트라고 보면 된다. 대충 훑어봐도 전자책은 아니고 형체가 있는 제품들이다. 따라서 전자책 도전자들은 전자책 카테고리를 분석해야 한다.

 

텀블벅 사이트에서 인기프로젝트가 곧 텀블벅 돈 되는 주제이다. 텀블벅 주제 선정 방법

 

 

좌측 상단에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전체 카테고리가 나온다. 맨 윗줄에서 네 번째 출판이 있다. 출판 클릭

텀블벅 돈 되는 주제는 역시 유형의 상품이다.

 

 

출판 클릭해서 들어오면 세부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다. 나는 취업 전자책이므로 실용, 취미에 해당한다. 실용 취미를 선택한 뒤 다른 조건들을 추가할 수 있다. 실용 취미 전자책 분야에서 달성률 500% 이상 프로젝트들만 훑어보니 대충 공통점이 있었다.

텀블벅 펀딩 성공하기 위해 잘 되는 프로젝트를 분석해 보자.

 

첫 페이지의 프로젝트 8개만 봐도 공통점이 눈에 확 들어온다.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기 바란다. 딱 보니 이 프로젝트들은 우리같은 개인이 아니라 법인이나 진짜 전문가 (출판사)의 작품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이 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텀블벅 주제 선정 방법 확인해서 돈 되는 주제를 찾아 보자. 그 안에 텀블벅 인기 프로젝트 비밀이 숨어 있다.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인기 프로젝트 비밀 (나는 텀블벅 펀딩 성공할 수 있을까?)

 

텀블벅 사이트 훑어 보다가 눈에 확 띄는 프로젝트가 있었다. 바로 나와 같은 분야인 취업에 관한 전자책인데, 6797%로 조기 마감된 프로젝트였다. 펀딩으로 모인 금액이 2천만 원이 넘었다. 이건 대체 뭐지? 딱 봐도 법인 느낌은 아닌데... 도대체 내 거랑 뭔 차이가 있는 거지? 호기심이 들어 관련 내용을 쭉 읽어 보았다. 

 

조금 읽어 내려가다 보니 바로 큰 차이점이 눈에 들어 왔다. 그분은 취업 관련 유튜브를 운영하는 유튜버였고 구독자가 6.3천 명이나 되는 나름 큰 채널이었다. 유튜브의 파워를 여실히 실감했다. 프로젝트 소개글에 이미 좋은 후기가 가득 달려 있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도 이미지와 텍스트를 적절히 조합하여 깔끔하게 작성했다. 예전에 n잡하는 허대리님이 말한 게 바로 이거였지. 유튜브 하면서 인지도를 얻으니까 크몽 전자책 매출이 갑자기 천만 원대까지 확 올라갔다고...

 

▼n잡하는 허대리님은 크몽과 탈잉으로 돈 버는 법으로 유튜브 대박 나서 책도 내고 지금은 잘 나가는 사업가 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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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파이프라인 연결해 돈버는 방법, 유튜브!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주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에서 배운 PDF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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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결론, 역시 중요한 것은 인지도 (유명세) 였다. 그리고 그 유명세를 얻는데 가장 좋은 플랫폼은 역시 유튜브란 사실을 여실히 느꼈다. 하지만 텀블벅 프로젝트 달성률 50% 이하 프로젝트들도 쭉 훑어보니 대부분 나 같은, 우리 같은 일반인들 같았다. 그 말은 우리도 텀블벅으로 크게는 못 벌어도 적당히 수요가 있는 주제에 내 경험을 녹여서 만든다면 몇 백은 충분히 벌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다.

 

역시 잘 나가는 유튜버들이 한 말이 사실이었다. 내가 하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지 말고, 사람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서 내 경험과 조합하여 콘텐츠를 만들어야 성공한다. 그 동안 유튜브에서 숱하게 듣던 말이 이제야 체감했다. 아~~ 이걸 깨닫는데 너무 오래 걸렸지만... 그래도 이렇게 플랫폼을 분석하는 능력이 좀 올라갔단 생각에 위안이 된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굿 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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