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거인의 어깨에 올라 타라! 되는 사람과 안되는 사람의 차이 분명하다!

728x90
반응형

오늘은 회사 연차를 내고 볼일을 보러 강남과 가산동에 갔다. 절친한 대학 선배를 만나기 위해 강남에 갔고, 3개월간 블로그 컨설팅을 받았던 나의 블로그 은사님을 만나러 가산동에 다녀왔다. 연차지만 회사 갔을 때 보다 더욱 바쁘게 하루가 지나간 듯하다. 결론부터 말하면, 오늘은 배울 점이 너무 많은 하루였다. 그것들을 정리하고 마음에 새기고 반드시 실천하고자 이 글을 쓴다.

 

누군가에게 들었다. 아니, 책에서 읽었다. 더 빨리 성장하기 위해서는 그 길을 앞서 간 거인을 만나라고.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면 훨씬 빨리 갈 수 있다고. 22년을 돌이켜 보면, 나름의 성과는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정체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다.

 

 

반응형

 

이를 타개하고자 올 초 컨설팅을 받았던 퇴사업가 님께 컨설팅을 이어서 받고 싶다고 요청드렸다. 하지만 퇴사업가 님은 사업이 너무 바빠서 도저시 컨설팅 할 시간이 없다고 했다. 대신, 앞으로의 방향성을 이야기해 주고 싶다며 오늘 1시간 40분가량 시간을 내어 만났다. 너무 설레고 기다렸던 순간이다.

 

▼"나는 7년동안 세계최고를 만났다"에서 알렉스가 멘토 엘리엇을 만나고 나서 급성장한다. 배워야 한다!▼

 

알렉스와 엘리엇, 멘토를 만나 더욱 성장하다! 박세니, 추천도서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오늘의 알렉스 바나얀의 「나는 7년 동안 세계 최고를 만났다」

dream-planner.tistory.com

 

 

1. 블로그 은사님, 퇴사업가 님의 근황

 

22년 초, 퇴사업가님께 블로그 컨설팅을 받을 당시 퇴사업가님은 월 2000 이상 벌고 계셨다. 대박 부러움ㅠ 그때 2025년 까지 매출 150억 규모의 회사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했다. 오늘 만나보니 확실히 느꼈다. 정말 달성하시겠구나!! 작년 중반에 차린 회사는 벌써 27억 수준까지 커졌다. 가산동에 사무실도 하나 냈고, 직원도 3명이나 뽑았다. 그리고 그 직원들은 연말 휴가로 다들 여행 중이고 대표인 퇴사업가 님이 출근해서 마감업무를 하고 있던 것이었다.

 

대박!! 되는 사람들은 꿈만 꾸면 그게 다 이뤄지는 것일까? 대기업 다니다가 블로그를 시작해 대기업 연봉 이상 벌면서 퇴사한 퇴사업가님. 블로그로만 월 2천 달성한 것도 입이 쩍 벌어질 일인데, 불과 9개월 만에 연매출 27억 하는 회사를 만들었으니 말이다. 도대체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   

 

 

 

728x90

 

2. 되는 사람과 안되는 사람의 차이? 되는 사람의 특징, 안 되는 사람의 특징

 

오늘 1시간 40분간 얘기를 듣고 되는 사람의 특징을 몇 가지 파악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 한 가지!! 목표가 명확하다. 목표가 명확하기에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플랜을 매일 아침 고민한다. 그래서 컨설팅할 때도 강조했던 것이 매일 아침 감목달 노트 쓰기. 나도 컨설팅할 때 하다가 컨설팅 끝나고 접었다. 그리고 컨설팅할 때도 매일 같은 내용을 썼었다. 그냥 하래서 형식적으로 한 것이다.

 

감목달 노트는 감사, 목표, 달성의 약자로 매일 아침 감사한 일, 나의 중장기적 목표를 적고 목표를 이룬 모습을 상상하고,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 오늘 꼭 달성해야하는 것을 적는 것이다. 나는 컨설팅받을 때도 매일 똑같은 것을 형식적으로 적었다. 하지만 오늘 퇴사업가님이 직접 본인의 감목달 노트를 보여줬다. 거의 매일 작성하는데 내용이 다 다르다. 대박!!

 

차이가 확연히 드러났다. 목표가 명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플랜이 확실하고, 그것을 매일 체크하는 것이다. 감목달 노트라는 툴을 이용해서. 오늘 부터 감목달 노트 다시 부활한다! 우선, 올해 목표를 정확히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월별, 주별 계획을 세우고, 매일 아침 감목달 노트를 쓰면서 점검할 것이다.

 

 

우선, 계획했던 크몽 전자책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 올렸다. 메인이미지 개선 요청이 와서 바꿔서 다시 올렸다. 목표 달성 가자!!

 

 

3. 퇴사업가 님이 내 준 2023년 숙제 (나에게 안 되는 사람 특징이 있나?)

 

첫째, 이미 나는 블로그 상위 노출 로직을 알고 있다. 상위노출로 유입수 늘리는 것은 이제 의미 없다.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블로그가 돼라. 즉, 여행 블로그면 여행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를 해야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다. →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여행 커뮤니티에서 글도 쓰고 정보도 공유하며 카페 페이스가 돼라!

 

둘째, 지금부터 여행 관련 책을 써라. 시중에 잘 팔리는 여행작가의 책을 골라 롤모델을 정하고 그 스타일대로 책을 써 나가라. 그걸 블로그에 써라. 나중에 복붙 하여 책으로 만들 수 있게 준비하라. 예를 들면, 월간 여행지로 1월에 꼭 가야 하는 곳, 2월에 꼭 가야하는 곳으로 1~12월간 계절에 따라 꼭 가야 할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을 준비하라.

 

셋째,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면 지금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3만까지 늘리는 작업을 먼저 해라. 네이버에서는 지금 유튜브, 인스타 등의 타 플랫폼 인플루언서를 끌어들여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려 하는 추세다. 타 플랫폼 인플루언서를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끌어들이면 그의 팬들도 함께 넘어오기 때문이다.

 

 

정말 1시간 30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르고 대화에 열중했다. 퇴사업가님이 블로그로 월 2000만 원 달성한 방법 등 쓰고 싶은 것이 너무 많지만 일단 가장 중요한 것만 추렸다. 내일부터 바로 실행할 것이다. 우선 2개월 안에 월 300 목표를 세우고 달성 방법을 고민하고 매일 감목달 노트로 점검할 것이다. 이것이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서 배운 핵심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