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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설득적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스킬「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레터&카피라이팅」(필승 카피라이팅 고민하지 말고 그냥 따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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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당장 내 상세페이지 제작에 적용하여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필승 카피라이팅 4가지 테크닉!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오늘도 설득적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스킬 향상을 위해 고민하고 계신가요? 저도 항상 느끼지만 고객의 관심을 끌고 설득하는 일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러 마케팅 책을 읽으며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바로 내 상품에 써먹을 수 있는 정형화된 카피라이팅 테크닉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레터&카피라이팅」에 나오는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필승 카피라이팅 4가지 테크닉입니다. 사실, 앞서 읽었던 책들의 내용과 큰 차이는 없지만 다양한 예시를 접함으로써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앞서 읽은 책들의 내용을 복습하고, 내 상품에 어떻게 적용할지 좀 더 심도있게 고민하기 위해 정리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가격 보다 상품에 집중하게 만드는 3가지 공식 대한 아래 글을 보신다면,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카피랑이팅을 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가격에 내 상품을 사는 사람이 있을까?「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레터&카피라이팅」(

이 가격에 내 상품을 사는 사람이 있을까? 가격 보다 상품에 집중하게 만드는 세 가지 공식!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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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레터는 우편으로 오는 광고지를 말합니다.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지요. 하지만 매체 특성상 헤드라인 한 줄로 불편한 고객의 관심을 끌고, 구매까지 이어지게하는 스킬을 배우는데 제격입니다.

 

 

테크닉1. 서두르게 만든다. (재고, 선착순 등 숫자에 제한은 사람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든다!)

 

1. 숫자(재고, 선착순 등)에 제한이 있습니다.
"재고가 없을 경우,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문구는 사람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듭니다.

2. 대부분의 사람이 구매합니다.
이미 모두가 알고 있거나 갖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놓친다는 것은 뒤떨어진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3. 구매하시는 건 OOO 분들 뿐입니다.
2번 테크닉과 반대되는 수법으로 읽는 사람의 자존심을 건드려 행동하게 만듭니다.
예] "이 크롬웰 크리스털의 진가를 제대로 이해하실 수 있는 분들은 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4. OO가 아니면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예] 기존 비즈니스 스쿨 수강생의 추천서라 없다면, 강의를 수강하실 수 없습니다.

5. 제한된 분들에게만 OO의 자격이 있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골드카드를 유치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인정받기 위해 엘리트 집단에 속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에 어필하는 것입니다.

6. 빈틈없는 신뢰성을 제시한다.
의심할 여지 없을 정도로 확실하게 설명하면, 고객의 의구심이나 불안감을 없앨 수 있습니다.
예] "지난 10년 동안 아메리칸 백 스쿨은 200만 명이 넘는 개인과 14만 명의 트레이너와 전문가를 지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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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닉2. 투자수익률(ROI)을 설명한다. (고객이 얻을 이익을 구체적으로 수치화하여 보여줘라!)

 

고객이 이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줄일 수 있는 수고나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생각하면 구매비용은 공짜나 마찬가지라고 설명하는 것은 효과가 큽니다. 즉, 투자수익률(Return On Investment)과 같이 고객이 얻을 이익을 구체적으로 수치화하여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 "만약 작년에 지급한 연방세가 300달러를 넘었다면 컨설팅은 적어도 150달러의 가치가 있다는 점을 약속드립니다. 불과 29달러95센트로 150달러의 세금을 절감해 드립니다."

 

 

 

테크닉3. 자존심에 호소한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위의 상징임을 납득시키고, 자존심을 건드려라!)

 

상품이나 서비스 등 어떠한 제안이 지위의 상징이라는 점을 납득시킬 수만 있다면, 판매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1991년 팩스가 처음 나왔을때, 이 테크닉으로 효과를 톡톡히 보았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등장할 모든 신기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 "누가 팩스번호를 물어볼때, 팩스가 없다면 어떤 핑계를 대실건가요? 거래처나 고객들이 저 회사는 시대에 뒤쳐져 있다라고 생각해도 상관없습니까?"

 

 

고객이 이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줄일 수 있는 수고나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생각하면 구매비용은 공짜나 마찬가지라고 설명하는 것은 효과가 큽니다. 즉, 투자수익률 같이 고객이 얻을 이익을 구체적으로 수치화하여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크닉4. 확실히 보증한다. (환불 보증을 좀 더 생생하고 독특하게 표현하라!)

 

이 테크닉의 성공사례는 바로 도미노 피자의 카피입니다. 이 슬로건 덕분에 도미노 피자는 업계 최고로 우뚝 섰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보증 방법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예] "갓 구워낸 뜨거운 피자를 30분 이내에 배달해 드립니다. 만약 늦는다면 돈을 받지 않겠습니다." 

 

1. 기본적인 환불 보증
이 기본적인 환불 보증을 좀 더 생생하고 독특하게 표현한다면, 고객이 만족을 넘어 감동할 것입니다.
예] 불만족 시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귀찮은 절차도 없고 고객님을 절대 미워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2. 환불과 프리미엄
프리미엄(무료선물, 경품)을 제공함으로써 보증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 불만족 시,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구매를 취소하셔도 경품 시스템 다이어리는 무료로 증정합니다.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자신하기 때문입니다.

3. 집요하게 말한다.
같은 사항을 이중, 삼중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예] 지급하신 모든 금액을 완전히 100% 환불해 드립니다.

4. 무료체험 서비스
예] 저희는 품질에 자신있기 때문에 무료체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3개월간 사용해 보세요.

5. 보증 자체를 제안의 핵심으로 삼는다.
약간의 상상력과 확실히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한 서비스가 있다면 보증을 마케팅의 무기로 삼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도미노 피자의 슬로건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 다른 예로, "제안서를 전부 읽고서 시간낭비라고 느꼈다면 , 1만원을 드리겠습니다."라는 제안으로 큰 효과를 보기도 했습니다.

 

 

 저는 지금 두번째 크몽 전자책을 집필하면서 테크닉2로 골머리를 썩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내 전자책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명확히 정의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 책을 읽기 전과 후를 극명하게 어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전자책을 내고 가장 절실하게 깨달은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책, 유튜브 영상에서 항상 보았던 고객의 어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것인가, 그로인해 고객은 어떤 혜택을 누릴 것인가. 책도 보고, 크몽 사이트에서 잘 팔리고 있는 전자책들의 상세페이지도 보면서 여러 관점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30년차 현직 카피라이터, 정철 님의 「카피책」에 유용한 카피라이팅 스킬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후보의 선거캠프, 대기업 신제품 등 굵직한 카피를 많이 쓰셨기에 낯익은 카피도 많은데요, 베테랑 카피라이터의 스킬 따라해 보세요! 

 

30년차 배테랑 현직 카피라이터의「카피책」(로미오와 성춘향, 줄리엣과 이몽룡을 조합한 카피

로미오에겐 성춘향을, 줄리엣에겐 이몽룡을 조합하십시오. 글의 힘, 카피의 힘은 낯선 조합에서 나옵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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