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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클릭을 부르는 제목짓는 방법!「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레터&카피라이팅」(내 크몽 전자책이 안팔리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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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어떻게 평생 쓸 만큼의 돈을 벌고 40세에 은퇴했는가? 이런 헤드라인 안읽고는 못배기겠죠?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블로그, 크몽 전자책,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글도 쓰고, 영상도 올려보지만 조회수가 안나오나요? 쿠팡파트너스 판매글을 맨날 올려도 수익이 안나오나요? 다른 사람들 블로그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월 얼마 벌었다는 둥 수익인증하고 있는데 왜 우리는 안되는걸까요?

 

 당연히 조회수가 많아야 판매수도 증가할 것입니다. 그럼, 조회수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을 잘 지어야 합니다. 고객이 클릭을 결정하는 최전방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 이책저책 보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댄 케네디의 「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레터&카피라이팅」에서 유용한 내용이 있어 기록합니다. 바로, 고객이 원치않는 세일즈레터를 받고 찢어 버려도 시원치 않은 상황에서, 이를 끝까지 읽고 구매까지 하게되는 헤드라인 스킬입니다. 정말 탐나지 않나요?^^ 헤드라인 스킬을 시작하기 전에, 유튜버 글천개님의 전자책 「5일 완성 전자책 컨설팅 북」의 잘팔리는 제목·목차짓기 팁과 함께 보신다면 큰 영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글천개님 전자책,「5일 완성 전자책 컨설팅 북」읽고 크몽 전자책에 다시 도전하다! (강력한 주

판매글(상세 페이지)의 가장 강력한 구조? 주이사제 구조의 활용 눈길을 사로잡는 제목, 목차짓기 팁? 이 글을 끝까지 본다면 누구라도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판매글, 제목, 목차를 쓸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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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레터는 우편으로 오는 광고지를 말합니다.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지요. 하지만 매체 특성상 헤드라인 한 줄로 불편한 고객의 관심을 끌고, 구매까지 이어지게하는 스킬을 배우는데 제격입니다.

 

 

"AIDA의 법칙" : Attention(인지), Interest(관심), Desire(욕구), Action(행동)의 단계를 밟아 판매하는 것입니다. 이 법칙에 따라 세일즈레터를 인지했다면 그 다음에는 관심을 끌 차례입니다. 고객이 세일즈레터를 안읽고 못배기게 만드는 헤드라인 패턴을 소개합니다. 

 

우선 세일즈레터가 오기를 기다리는 사람은 이세상에 아무도 없습니다. 예고되지 않은 세일즈레터를 받은 대부분의 사람은 싫어하지요. 세일즈레터 받고 기꺼이 읽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세일즈레터가 중요하고, 알아둘 가치가 있으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수신인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즉,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헤드라인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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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두가 저에게 ㅇㅇㅇ은 무리라고 말을 했지만, 저는 결국 해냈습니다.

큰 장애나 타인의 조롱을 이겨내고 성공을 쟁취한 이야기에 사람들은 끌립니다.

예] 제가 피아노 앞에 앉자 모두가 비웃었습니다. 하지만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더니 아무도 웃지 않았습니다!

 

 

2. 당신도 ㅇㅇㅇ을 갖고 싶지 않습니까?

글을 읽는 사람이 아직 알지 못하는 것을 다른 많은 사람은 알고 이미 알고 있다는 점을 강하게 암시합니다.

예] 연예인 몸매를 갖고 싶지 않습니까?

 

 

3. ㅇㅇㅇ을 통해 ㅇㅇㅇ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하며, 특히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을 듣고 싶어합니다. 그 차이가 극적일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예] 지극히 간단한 아이디어로 "연간 최우수 공장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4. 당신은 ㅇㅇㅇ입니까?

질문 형식의 헤드라인은 읽는 사람을 도발하거나 자극하거나 호기심을 부추기거나 주의를 끄는데 효과적입니다.

예] 상사 보다 당신이 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5. 나는 어떻게 ㅇㅇㅇ했는가?

이점의 위력을 문장 끝부분에 위치시켜 말하는 사람의 성공한 모습을 강조합니다.

예] 나는 어떻게 평생 쓸 만큼의 돈을 벌고 40세에 은퇴했는가?

 

 

6. ㅇㅇㅇ 하는 방법

방법이라는 단어는 그 어떤 용어 보다 설득력이 강합니다.

예] 단돈 19,900원으로 텔레마케팅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변형된 형태로, 특정 상대방에게 어필하는 표현을 가미.

예] 바쁘신 의사 여러분께. 지금까지의 절반 밖에 되지 않는 시간에 새로운 환자를 진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일즈레터 받고 기꺼이 읽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세일즈레터가 중요하고, 알아둘 가치가 있으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수신인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즉,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헤드라인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7. 당신이 ㅇㅇㅇ 라면, ㅇㅇㅇ 할 수 있습니다.

겨냥하는 상대방을 압축해 헤드라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예] 술을 한 방울도 못드시는 분이라면, 생명보험료를 20% 절약할 수 있습니다.

 

 

8. ㅇㅇㅇ 의 비결(비법)

비결(비법)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예] 골프 챔피언 4인의 성공 비결

 

 

9. 설령 ㅇㅇㅇ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지금 ㅇㅇㅇ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나와 비슷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다면 마땅히 나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예]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지금은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아이디어 덕분에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0. 경고 : ㅇㅇㅇ

경고라는 단어는 강력하면서 시선을 끕니다. 문제해결형 헤드라인으로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 경고 : 지금 업계의 중간관리직 가운데 2/3가 앞으로 3년 안에 직장을 잃게 될 것입니다.

 

 

11. ㅇㅇㅇ 해 주신다면 ㅇㅇㅇ 하겠습니다.

글쓴이가 제안을 그대로 전달하기 때문에 정말 좋은 제인이라면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 7가지 질문만 드릴 기회를 주세요. 귀사가 광고에 상당한 액수의 헛돈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12. ㅇㅇㅇ 하는 ㅇㅇㅇ 가지 방법

ㅇㅇㅇ하는 방법에 구체적인 숫자를 집어넣어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예] 신규 환자가 끊임없이 병원을 찾아오게 되는 101가지 방법

 

 

 저는 크몽 전자책 1권을 등록하여 판매하고 있지만 거의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글천개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되기도 했는데, 왜 안팔리는 걸까요? 그래서 이런저런 책들을 보며 공부하고 있는데요, 내 크몽전자책이 안팔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노출도 잘 안되고 있고, 노출이 된다해도 가망고객이 관심을 못느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안읽고는 못배기는 헤드라인 패턴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여 상세페이지를 다시 써보고, 새로 쓰고있는 전자책에도 잘 반영해 보려합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벌써 금요일이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참고로 미국 마케팅의 바이블 「달리하라 튀게하라」 총정리 링크 남겨드립니다. 크몽 전자책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유튜브 썸네일에 짓는데 많은 영감을 얻어 조회수 많이 늘리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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