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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광고 달인이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당신의 상품이 팔리지 않는 것은 이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것만 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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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물건을 사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그들에 대해 알아야 하고, 인간의 본성을 예리하게 꿰뚫어야 한다.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사는지 알아야 하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규범과 관습에 훤해야 한다.

또한, 사람들의 필요(needs)와 욕구(wants)를 잘 이해해고 이 두가지를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실험을 거쳐 입증된 상업 심리학의 원칙을 기꺼이 받아들여야 한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책을 많이 읽는데도 불구하고 현실에 변화가 없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책 부터 읽으면 무조건 실행할 부분 3개를 뽑아 기록하고 실행하겠습니다. 이번 책은 세계적 광고 마케팅의 달인, 드류 에릭 휘트먼이 쓴 「달리하라 튀게하라」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 무언가를 판매하는데 잘 안팔린다면 꼭 이 책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책에는 실행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 줄이고 줄여도 3~4 포스팅 나올 듯 합니다.

프드프 전자책 구매!「자청의 초사고글쓰기」챌린지2. (나의 단점은 책을 많이 읽는데도 현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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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필독서 「달리하라 튀게하라」는 내용도 정말 알찬데요, 목차를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1장은 사람이 뭔가를 사는 이유 (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 2장은 소비자의 머릿속 들여다 보기 (소비 심리학 17원칙), 3.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 4. 핫리스트 (광고 달인들이 말하는 101가지 마케팅 비밀)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뭔가를 사는 이유를 살펴 봅니다.



1. 8가지 생명력 (인간의 8가지 생물학적 기본 욕구)

  인간은 다음의 8가지 기본 욕구를 갖도록 생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1. 생존, 사는 즐거움, 수명 연장
2. 먹고 마시는 즐거움
3. 공포와 고통과 위험으로 부터의 자유
4. 성적 만족
5. 안락한 생활 조건
6. 남 보다 우월하고, 이기고, 뒤떨어지지 않게 따라가고 싶은 마음
7.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보호
8. 사회적 인정

이 8가지 욕구는 인간의 다른 모든 욕구를 합친 것보다 더 밀접하게 매출과 관련이 있다. 이를 이용하라!  


8가지 기본 욕구에 기반을 둔 광고 소구를 만들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잠재고객이 머릿속으로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작적으로 시연하게 하는 광고 카피를 쓰는 것이다.


  2. 9가지 후천적 욕구 (강력하지만 8가지 기본 욕구의 발끝에도 미치지 못한다.)

  이 후천적 욕구는 강력하지만 8가지 기본 욕구의 발끝에도 미치지 못한다.

1. 지식을 획득하고 교육을 받고 싶다
2.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싶다
3. 몸과 환경이 깨끗하면 좋겠다
4. 매사에 능률적이고 싶다
5. 수고를 덜고 싶다
6. 남을 믿고 싶다 / 다른 사람들과 똑같아지고 싶지 않다
7. 스타일을 멋지게 표현하고 싶다
8. 경제적이고 싶다 / 이익이 있으면 좋겠다
9. 유리한 거래를 하고 싶다  


  3. 무엇을 팔건 이것을 꼭 명심하자!  

1. 사람들은 8가지 기본 욕구를 가지고 있다.
2. 가장 강력한 광고 소구는 8가지 기본 욕구에 기반을 둔다
3. 이러한 8가지 욕구에 기반을 둔 광고 소구를 만들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잠재고객이 머릿속으로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시연하게 하는 광고 카피를 쓰는 것이다. 이때 광고 카피가 충분히 시각적이어야 당신의 제품이 제공하기로 약속하는 제안에 욕심이 생겨 그 만족감을 얻기 위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4. 다음으로 할 일은 당신의 제품이 실제 그렇다는 사실을 믿도록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것은 신뢰에 관한 문제이다.
5. 그들은 당신을 믿는다. 그들은 그것을 원한다. 이제 그들을 독촉해서 행동하게 해야한다.

※ 소구 : 광고 시청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때 사용하는 표현방법



마무리는 항상 어떻게 내 삶에 대입할지를 서술하겠습니다. 제 크몽 전자책 제목은 "게임 보다 체험! 우리 아이를 바꾼 나들이 노하우"입니다. 전혀 8가지 기본 욕구를 건드리지 못합니다. 제 주제를 욕구에서 찾자면 1번 사는 즐거움 혹은 7번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관심과 보호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두가지 버전 모두 판매글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1번 사는 즐거움의 경우는 지방에 사는 분들의 서울 여행에 포커스를 맞출 것이고, 7번의 경우는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나들이를 통한 참교육에 포커스를 맞춰 판매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시각화와 수치화를 고민 중인데요, 완성되면 피포 앤 애프터로 한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마케팅 책 추천, 시대가 아무리 바뀌어도 절대 바뀌지 않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링크 남겨 드립니다.

크몽 전자책 판매개시! 전자책 무엇을 어떻게 해야 잘팔까?「마케팅불변의법칙」을 읽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엊그제(29일) 새벽 크몽에 전자책 승인을 요청하고 포스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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