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책, 책, 책읽어

프드프 전자책 구매!「자청의 초사고글쓰기」챌린지2. (나의 단점은 책을 많이 읽는데도 현실에 변화가 없다는 것! 책 절대 많이 읽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많은 유튜버나 성공한 사람들은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한다. 또한, 그들은 하나같이 책을 많이 읽으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정말일까? 나는 3~4년 전부터 직장과 가정생활 외 시간에 무조건 책만 읽었다. 출퇴근길에도 책을 읽고, 아이들을 데리고 도서관에 다니면서 책을 읽었다. 다른 모든 것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오로지 그들처럼 빨리 성공하고 싶은 마음에 주구장창 책을 읽었다. 책을 읽기 시작하고 4년이 지난 지금의 모습은 어떨까?

나는 지난 4년 간 열심히 책을 읽었는데 지금의 모습은 큰 변화가 없다. 뭐가 문제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책을 많이 읽으면 성공할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말은 맞는 말이다. 하지만 중요한 조건이 빠져 있다. 지식의 저주에 빠진 것인지 혹은 알려주고 싶지 않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알지만 보통 얘기하지 않는다. 그 조건은 책을 읽으면 반드시 책에서 배우거나 깨달은 내용을 내 삶에 적용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쩌면, 책을 많이 읽는 것 보다 책을 한 권만 읽더라도 거기서 배운 것을 현 생활에 적용하는 것이 훨씬 중요할 것이다.

나는 현재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는 네이버 여행 블로그, 또 하나는 티스토리 자기계발 블로그이다. 자기계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바로 책에서 배운 것들을 기록해 두고, 실생활에 적용하기 위한 것이었다. 하지만 기록만 했지, 제대로 삶에 적용한 것이 없었다. 그래서 발전이 없었던 것 같다. 앞으로는 이렇게 바꿔보려 한다. 프드프 전자책, 초사고 글쓰기의 과제 겸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쓴다.

책을 읽고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절대 책을 많이 읽지 말자. 일 년에 한 권을 읽더라도 그 책에서 배운 중요한 내용을 3가지 뽑아서 이것을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할지를 고민해 보자. 물론, 이런 과정을 블로그 등에 기록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기록하고 실행하면서 몸에 체화시키자. 몸에 익으면 다음 책을 읽자.


책을 읽으면 꼭 책에서 배운 내용을 내 삶에 대입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지금 어떤 책을 읽고 있는가? 지금 읽고 있는 부분 중 와닿는 것을 오늘 활용해 보라!



"백문이 불여일견, 백견이 불여일행"이란 말이 있 듯이, 백 번 듣는 것 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고, 백 번 보는 것 보다 한 번 해보는 것이 낫기 때문이다. 어떤 유명 유튜브에서 본 사례가 있다. 그 영상에서도 책을 많이 읽지만 왜 인생이 바뀌지 않을까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거기서 정말 인상적인 비유가 있어 소개한다. 어떤 요리사 지망생이 일급 요리사가 되기 위해 요리 관련된 책을 엄청나게 읽고 있다. 유명 쉐프의 요리 비결 부터 식재료의 특성들 까지 다양한 책들을 두루두루 열심히 읽고 있다. 이 요리사 지망생은 일급 요리사가 될 수 있을까? 절대 될 수 없다. 책만 보고 있기 때문이다. 그가 일급 요리사가 되려면 책을 읽고 직접 따라서 요리를 해보고, 주위의 평가도 받아보고, 부족한 점을 발견해서 개선하는 등의 과정을 반복해야만 한다. 감이 잡히는가?

내 사례를 한나 더 들어 보겠다. 나는 네이버에서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며, 블로그에 유입자를 늘리기 위해 지역 커뮤니티 카페에 일주일에 한번 홍보 글을 쓰고 있다. 강력한 메시지를 쓰고 싶어서 "스틱"이란 책을 읽었고, 거기서 말하는 6원칙을 따르려고 노력했다. 그래도 카페에서 블로그로 유입수가 매우 저조했다. 이번에 초사고 글쓰기를 읽고, 자청님의 제목짓기 법칙을 바로 적용해 메시지를 만들었다. 인천공항 볼거리 포스팅을 카페 커뮤니티에 공유하면서 이런 메시지를 제목에 썼다. "공항은 그저 비행기타는 곳이라는 고정관념에 빠져있는 분들은 이 글을 스킵해 주세요!" 그랬더니 1시간 만에 100뷰를 넘겼다. 보통은 하루 종일 게재해도 100~200뷰 나오는 수준이었다.

정리하면, 책을 읽으면 꼭 책에서 배운 내용을 내 삶에 대입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지금 어떤 책을 읽고 있는가? 지금 읽고 있는 부분 중 와닿는 것을 오늘 활용해 보라! 나는 지금 드류 에릭 휘트먼의 "달리하라, 튀게하라"를 읽고 있다. 마케팅 관련해서 굉장히 배울점이 많은 좋은 책이다. 이 책을 다 읽으면 여기서 배운 점을 십분 활용하여 크몽 전자책 판매글을 여러개 쓸 것이다.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다. 이제야 제대로 된 독서를 하는 것 같아 뿌듯하다. 성공하는 독서법 이만 마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로,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 스틱" 글 남깁니다. 이 책 역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즉시 적용한다면, 좋은 카피라이팅 능력을 기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스틱」정리! (거부할 수 없는 제목, 썸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블로그든 유튜브든 전자책이든 사람들에게 선택을 받으려면

dream-planne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