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구매 이야기 (무엇이든 깎아보살)

편하게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개껌 주기 (feat. 펫 드라이기, 펫 드라이룸)

728x90
반응형
물 튀기고, 쫓아다니기 힘들다면? 세상 편한 애견 목욕법 알려 드릴게요!

 

 

반갑습니다, 선물부자 나플입니다. 저는 약 25년 동안 요크셔트리아, 몰티즈, 시추 등 강아지 네 마리를 키웠습니다. 여러 강아지를 오래 키우다 보니 다양한 애견 노하우를 터득했는데요, 편하게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및 주기 소개합니다. 먼저 강아지 목욕 주기부터 제대로 알아야 하는데요, 강아지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꼭 주의해 주세요!

 

 

반응형

 

 

1. 강아지 목욕 주기

 

강아지 목욕 자주 시키면 좋을까요? 일단, 목욕 시키면 강아지도 기분이 좋아서 신나게 뛰어다니는 모습 보면 자주 시키는 게 좋을 것 같죠. 특히, 강아지 털이 하얗다면 뭐만 조금 묻어도 더러워 보여 더 자주 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목욕시키면 피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애견 목욕을 너무 자주 시키면 피부 보호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피부막이 손상되면 애견의 피부가 건조해지고 외부 자극에 쉽게 노출되어 염증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애견 목욕 너무 자주 하면 안 되겠지요. 그렇다면 최적의 강아지 목욕 주기는 얼마일까요? 전문가에 따르면, 종 마다 약간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3~4주에 한번씩 해주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2. 대박 편하게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사랑하는 강아지를 위해 산책시키고 돌아왔는데, 강아지가 너무 신나게 뛰어다녀 꾀죄죄해졌다면 어쩔 수 없이 목욕을 시켜야 합니다. 강아지도 산책 후, 따뜻한 물에 목욕하면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씻을 때는 크게 불편함이 없는데, 다 씻기고 나와서 물기를 말리려면 너무 힘들죠!

 

 

728x90

 

 

강아지도 상쾌함에 기분이 너무 좋아서 여기저기 미친 듯이 뛰어다니기 때문인데요, 여기저기 물 튀기고 비벼대서 온 사방이 물투성이가 되죠.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편한 애견 목욕법 알려드릴게요.

 

 

  1.  강아지 목욕시키기
    산책 후 강아지 목욕시키는 것은 오히려 편합니다. 저는 주로 화장실 욕조에서 샤워기로 목욕시키는데요, 따뜻한 물로 온몸에 뿌려주면 강아지도 너무 좋아서 말도 잘 듣습니다. 강아지 샴푸로 씻긴 뒤, 따뜻한 물로 헹궈 줍니다.
  2. 물기를 털고 수건으로 닦는다.
    애견 드라이룸에 넣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 줍니다. 샤워하고 나면 강아지도 기분 좋아서 자꾸 다른 데로 뛰어가려 하는데 애견 드라이룸에 넣으면 물도 안 튀고 너무 편해요.

  3. 개껌을 하나 주고 펫 드라이기를 켠다.
    펫 드라이룸에 강아지 드라이기를 연결합니다. 목욕 전에 미리 연결해 두면 더 편해요. 강아지 드라이룸이 푹신하고 편한데다 개껌까지 주니 강아지가 편하게 개껌 먹는데 열중합니다. 

  4. 편하게 쉰다.
    강아지가 있는 쪽으로 펫 드라이기 각도를 맞추고 틀어 줍니다. 그럼 끝! 강아지 드라이기라 소리도 작고 은은한 열로 물기를 말리기 때문에 편하게 볼 일 보시면 됩니다.

  5. 개껌 다 먹을 즈음 펫 드라이룸에서 강아지를 꺼내면 끝.
    개껌을 다 먹을 즈음 강아지 드라이룸에 가보세요. 신수가 훤해진 강아지를 꺼내 주면 끝!! 애견 목욕법 참 쉽죠잉~~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펫 드라이풀과 강아지 드라이기 세트로 편하게 하세요▼

 

펫 편한 애견용품점] 물 튀김 없는 강아지 드라이룸, 드라이기 건조기

강아지 목욕 후, 여기저기 물 튀기고 뛰어다녀 드라이가 어려우신가요? 저는 하얀 말티즈 핼리를 십 수 년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