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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3일 인스타그램 광고비와 효과?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첫 후원자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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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전자책 텀블벅 3일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 및 효과는?

 

 

지난 포스팅에서 죽어가던 크몽 전자책에 수혈하기 위해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 진행한 과정을 공유했다. 텀블벅에서 프로젝트 승인을 받은 뒤, 아무 조치도 하지 않고 하루를 그냥 보냈더니 노출도 안되고 아무 변화가 없었다. 그래서 소액 들여서 인스타 광고를 돌렸다. 인스타 그 광고를 집행한 지 3일이 지났다. 3일간의 인스타그램 광고 및 효과를 공개한다.

 

▼혹시 크몽 전자책,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등 인스타 광고 진행하는 방법은? 따라만 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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텀블벅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 후원금 얼마? 인스타그램 광고 방법

유튜브의 누군가가 유명하지 않아도 팔린다고 해서 시작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하고 일주일이 지났다. 프로젝트 펀딩 5일 동안 모금된 후원금액과 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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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몽 전자책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3일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

 

먼저 인스타그램 광고를 돌리면 포스팅 이미지 아래 "현재 홍보됨"이란 문구가 뜬다. 그리고 왼쪽으로 "인사이트 보기"란 파란색 메뉴가 나타난다. 이것을 클릭하면 인스타 광고 효과를 알 수 있다. 인스타 광고는 가격이 저렴하고, 미리 예산을 책정할 수 있고, 연령 지역 성별 등 타겟층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용이 편리하다. 이 좋은 홍보 툴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업에서 성공할 수 없을 듯...

 

텀블벅으로 크라우드 펀딩 진행한다면 꼭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 노려보길 추천한다.

 

 

"인사이트 보기"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간다. 광고 인사이트를 알기 쉽게 보여준다. 우선 광고 기간을 5일을 설정했고 그 중 3일이 경과되었다. 3일 동안의 효과는 총 1,171명에게 내 광고 피드가 도달했다. 그중 콘텐츠 활동, 즉 좋아요를 누른 사람이 7명이다. 그리고 프로필 활동은 20명으로 나오는데, 웹사이트 클릭이 19명 인스타 프로필 방문이 1명이다.

 

도달률은 93%로 나오는데 이것은 최초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할때 지역과 연령 등을 입력했을 때 인스타그램이 예측한 도달 수 대비 실적이라 보면 된다. 3일간 1,171명에 도달하고 그중 17명이 링크 (텀블벅 프로젝트 상세페이지)로 유입된 것이다. 링크 클릭률이 약 1.5% 정도 되는 셈이니 나쁘지 않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17명 중 1명이 구매했다. 와우!! 굉장한 효과다.

 

2. 크몽 전자책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3일 인스타 광고비용

 

3일간 인스타그램 광고 돌린 비용을 살펴 보자. 5일간 총 예상 인스타 광고 비용이 12395원 중 3일 동안 6803원이 발생했다. 그럼 3일 동안 인스타 광고비 6803원을 쓴 효과는 어떨까? 1명의 후원자가 생겼다. 즉, 1개 팔렸단 얘기다. 10000원에 올렸고 서비스 수수료 5%, 결제 수수료 3%, 세금은 일단 무시하고 순익이 9200원 발생했다. 인스타 광고비용 6803원 빼면 약 2400원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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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이 정도면 정말 훌륭한걸?? 펀딩기간 2월10일까지 약 22일 정도 남았다. 남은 기간 광고 카피도 바꿔보고, 이미지도 좀 더 혹하게 꾸며서 이것저것 시도해 봐야겠다. 성공, 실패 여부도 중요하겠지만... 우선 나는 이것저것 시도해 보는 게 재밌고, 이런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하다 생각한다. SNS 툴을 사용하며 어떤 상품이던 잘 팔 수 있는 글쓰기만 된다면 금방 부자가 될 것 같다. 정말 기대도 못했는데 한 권 팔려서 너무 기분 좋다. 

 

 

1권 밖에 못팔았지만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는 꽤 좋은편이므로 잘 활용하면 강력한 도구가 될 듯 하다.

 

 

이런 식으로 계속 시도하고 도전하다보면 뭐라도 금방 터질 것 같아 기분이 좋다. 하지만 마케팅 보다 중요한 게 있다. 고객들이 나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진정 원하는가가 가장 근원적인 문제다. 이 방법 저 방법 다 써봤는데 안 팔리면 빨리 접고, 시장에서 잘 팔리는 품목군 파악하여 그것으로 재도전하길 권한다. 즉, 돈 안 되는 주제로 아무리 공들여 전자책을 쓴다 한들 잘 안 팔릴 것이기 때문이다.

 

▼텀블벅 도전 안하는 것보단 하는 게 낫고, 기왕 할 거면 돈 되는 주제로 제대로 도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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