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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유튜버 글천개 님, 데이비드 오길비 판매기술 영상 강추! ( 광고쟁이들의 강력한 카피라이팅 책「카피캡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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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크몽에 전자책을 출시하고 2주 정도 지났는데요, 처음에만 몇권 반짝 팔리고 기나긴 침묵에 빠졌습니다. 예상했던 일이긴 합니다만, 막상 닥치니 맥이 빠집니다. 하지만 여기서 포기하면 안돼죠! 「마케팅불변의법칙」의 11법칙, 조망의 법칙은 마케팅 효과는 오랜 시간에 걸쳐 발효된다입니다. 또한, 5법칙 집중의 법칙은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소비자 기억 속에 하나의 단어를 심고 그것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즉, 고객의 기억 속에 장기간 꾸준히 노출시켜야 하는 것인데요, 좀 더 강력한 카피라이팅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참고로, 내 상품이 잘 안팔린다 싶으면 아래 「마케팅불변의법칙」의 법칙들을 꼭 한번 보시고 점검해 보세요.

 

크몽 전자책 판매개시! 전자책 무엇을 어떻게 해야 잘팔까?「마케팅불변의법칙」을 읽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엊그제(29일) 새벽 크몽에 전자책 승인을 요청하고 포스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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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유튜버 글천개 님 채널을 초창기 부터 애청하고 있는데요, 그중 정말 와닿는 영상이 하나 있습니다.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판매기술"이란 영상입니다. 그 영상 서두에 미국의 전설적인 카피라이터 데이비드 오길비의 사례를 하나 얘기하는데요, 엄청난 울림이 있었습니다. 어느 화창한 봄날, 한 거지가 피켓을 들고 구걸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장님입니다. 도와 주세요!" 물론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았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데이비드 오길비가 안타까운 마음에 문구를 고쳐주자 많은 사람들이 돈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그 문구는 바로 "아름다운 날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을 볼 수가 없네요." 였습니다. 강력한 카피라이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감이 오시나요? 영상을 보고 바로 광고쟁이들의 광고 카피라이팅 「카피캡슐」 책을 꺼내 들었습니다.

 

 

"저는 장님입니다. 도와 주세요!" 와 "아름다운 날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을 볼 수가 없네요." 같은 말을 하는데, 느낌이 완전히 다릅니다. 물론, 그 효과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강력한 카피라이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감이 오시나요?^^

 

 

 

1. 유튜버 글천개 님 영상,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판매기술" 요약 (사람, 문제, 해결)

 

글천개님 이 영상을 보고 좋아요는 물론 처음으로 감사하다는 댓글도 달았습니다. 블로그 서로이웃도^^ 제 전자책의 제목 및 크몽 책소개글 작성할 때 이 영상을 여러번 돌려 봤습니다. 특히, 아래 유기농 쿠키 판매글 예시는 정말 최고에요!!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판매 기술은 이 세 가지만 고민하면 된다. 바로, 사람, 문제, 해결이다.
코스트코에서 유기농쿠키를 팔아 대박 난 사례를 설명해 주십니다.

- 사람 : 항상 육아로 고민, 고생하는 부모들
→ 판매자 얘기 (상품 자랑, 서울대 출신 등) 하지 말고, 육아로 고민하는 엄마들 얘기를 해라!

- 문제 : 아이에게 좋은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은데 집에서 만들기 어려우신가요?
          소중한 아이들에게 아직도 아무 과자나 먹이세요?
엄마들이 유키농쿠키집에 가는 표면적 이유는 아이에게 좋은 쿠키를 사주려는 것이다. 그 내면에는 좋은 엄마이고 싶은 욕구가 있다. 표면적 이유와 함께 내면적 이유를 깊숙히 고민해라!

- 해결 : 집에서도 아이에게 건강한 유기농 쿠키를 먹이세요!
→ 이 유기농 쿠키를 먹임으로서 값은 비싸지만 아이에게 좋은 것을 먹인다는 안도감과 동시에 좋은 엄마이고 싶은 욕구까지 충족시킬 수 있다! 

 

 

 

2. 「카피캡슐」 광고계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카피라이터, 데이비드 오길비의 어록

 

 

솔직히, 글천개님이 언급한 맹인 이야기 만큼 와닿는 것은 없네요.^^

1. "소비자는 바보가 아니다. 당신 아내가 바로 소비자다. 소비자는 어린애가 아니다. 소비자는 어른이다."
2. "광고에서 위대함의 시작은 눈에 띄고, 남 다른 것이다. 실패의 시작은 안 보이고, 늘 해오던 것이다."
3. "광고가 타협을 하면 잊힌다. 뭘 하든 끝까지 밀어 붙여라."
4. "광고는 읽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팔 수 없다. 교회가 텅 비었는데 영혼을 어찌 구제할까?"
5. "훌륭한 캠페인은 아무리 오래 되어도 진부하지 않다. 훌륭한 광고는 아무리 반복해도 질리지 않는다."
6. "광고를 더 좋게 고치는 것은 아무리 늦었어도 좋은 일이다. 광고 의뢰인이 OK한 후라도 상관없다."

 

전설의 광고 카피라이터 핼 스테빈스가 남긴 카피에 관한 1060개의 짤막한 문구들을 모은 책입니다.

 

 

 

3. 「카피캡슐」 서문 - 말에 관한 한마디

 

1. 광고에는 이미지와 아이디어가 채워져야 한다. 단순히 언어의 뿌리에서 뻗어 나온 말이 아니라 삶의 뿌리에서 나온 말로 채워야 한다. 말을 단련하는 법을 배우면 창의력을 키우는데 어마어마한 도움이 된다.

2. 광고쟁이는 팩트를 아이디어로 바꾸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를 감정으로, 그 감정을 다시 사람으로, 그 사람을 다시 판매로 바꾸어 놓은 사람이다.

3. 새로운 시대의 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 말이 아닌 아이디어로 소통해야 한다.
- 이미지를 가지고 생각해야 한다.
- 고도로 압축된 언어를 써야 한다.
- 진실을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야 한다.
- 단순한 판매가 아니라 평판을 만들어가는 중임을 자각해야 한다.
- 감히 남들과 다를 수 있어야 한다.
- 내가 하는 모든일에 내 개성을 투영해야 한다. 

 

 

 작년 이맘때쯤 카피라이팅의 필요성을 느껴서 이책을 사서 읽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딱히 와닿는게 없었습니다. 전자책을 잘팔기 위한 확실한 카피라이팅을 고민하던 중에 글천개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영상에 나온 데이비드 오길비 얘기를 듣고 이책이 생각나 다시 읽고 있습니다. 역시 크게 와닿는 건 없네요. 하지만 몇가지 괜찮은 내용이 있어서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거부할수 없는 판매기술을 습득하는게 정말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습득만 한다면 인생이 바뀔 만큼 강력한 것이기에 꿋꿋히 갑니다. 그때까지 포기하지 말고 잘 버텨보아요!^^ 또한, 광고 카피라이팅 책을 보면서 창의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아래 4차 산업시대 창의력 키우는 방법도 참고하시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많이 생산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편안한 저녁 보내세요.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도대체 4차산업혁명이 뭐야?「한권으로정리하는 4차산업혁명」by 최진기 (창의력이 중요한건 알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4차산업혁명과 참교육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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