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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여러분, 부자 되세요!「카피책」돈을 벌어준다고 말하세요! (30년차 배테랑 카피라이터의 짧은 글로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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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맛의  10%는 술을 빚은 사람입니다. 나머지 90%는 마주 앉은 사람입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최근 카피라이터들이 쓴 책을 읽고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카피라이팅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관점을 달리 해서 통념과 다르게 축약해서 표현하는 것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우리나라의 30년 차 베테랑 카피라이터, 정철 님의 「카피책」은 특히 카피 초보자를 가르치 듯 35가지 팁을 설명해서 좋았습니다. 또한, 대박카피·쪽박카피 모두를 담고 있어 다양한 관점의 카피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카피를 쓰는데 도움이 될만한 스킬들만 추려 정리합니다. 「카피책」 파트2를 시작하기 전에, 파트1 구체성, 불편한 조합, 말장난 등의 카피라이팅 스킬을 먼저 보고와 주세요~

 

30년차 배테랑 현직 카피라이터의「카피책」(로미오와 성춘향, 줄리엣과 이몽룡을 조합한 카피

로미오에겐 성춘향을, 줄리엣에겐 이몽룡을 조합하십시오. 글의 힘, 카피의 힘은 낯선 조합에서 나옵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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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글로 마음을 훔치는 35가지 방법. 카피 초보자나 상품판매를 위한 카피라이팅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발상의 전환과 다른 시선으로 보는 능력이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30년차 베테랑 카피라이터, 정철 님의 「카피책」은 2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트1은 "이렇게 연필을 씁니다.", 파트2는 "이렇게 머리를 씁니다."입니다. 각 파트별 인상깊은 스킬 3개씩 추려서 정리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은 파트2 "이렇게 머리를 씁니다."에서 인상적인 카피 스킬을 공부합니다.

 

20. 사람이 먼저다.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사람이 카피를 쓰고 사람이 카피를 읽습니다. 이 절대 원칙이 바뀌지 않는다면 사람은 가장 힘 있는, 가장 재미있는, 마음을 가장 잘 움직일 수 있는 주제와 소재일 것입니다. 사람과 사람 냄새는 영원히 죽지 않을 불멸의 크리에이티브 테마입니다. 상품을 보지 말고 그 상품을 사용할 사람을 보십시오. 가장 큰 울림은 사람에서 나옵니다.

1. 초고층 스포츠센터 건립 반대 
Before] 초고층 스포츠센터 건립 반대! 아파트 코앞에 초고칭 빌딩이 웬 말이냐! 시민 삶 짓밟는 누구는 각성하라!
After] 아이들이 햇볕을 받고 자랄 수 있게 한 뼘만 비켜 지어주세요.

2. 살 안찌는 라면.
Before] 살찔 염려 없는 라면이 나왔습니다.
After] 라면을 즐기며 미스코리아가 되는 방법.

3. 술광고 카피
술맛의  10%는 술을 빚은 사람입니다. 나머지 90%는 마주 앉은 사람입니다.

4. 윤선생 방문교사 모집 광고. 가정주부로 만족하지 말고 윤선생이 되라는 메시지.
Before] 주부에서 선생님으로!
After] 어머니, 밖으로 나오세요!

 

 

사람이 카피를 쓰고 사람이 카피를 읽습니다. 상품을 보지 말고 그 상품을 사용할 사람을 보십시오. 가장 큰 울림은 사람에서 나옵니다.

 

 

22. 부자 되세요! 돈을 벌어준다고 말하십시오.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는 메시지가 있다면 그것을 가장 먼저, 가장 크게 알리십시오. 소비자가 가장 열광하는 건 사랑도 우정도 애국도 애족도 애향도 아닌 내 이익입니다. "공짜, 무료, 덤, 할인, 특가, 세일, 1+1, 당첨, 돈, 재산, 이익, 부자, 횡재" 이런 말들은 소비자 귀를 솔깃하게 합니다. 참고로, "두 개 사면 50% 할인" 과 "두 개 사면 하나는 공짜" 는 같은 말이지만, 후자에 소비자는 더 크게 반응합니다.

1. 자판기 사업자 모집 광고
땅 한 평으로 재벌이 된다. 재벌이 별건가? 남보다 3배쯤 벌면 재벌이지.

2. 그 유명한 카드 브랜드 카피
야금야금 부자 되세요. 벼락부자는 어렵지만 야금야금 부자는 어렵지 않습니다.

3. 주유소 현수막
Before] 저희 주유소는 정품 정량만 고집합니다.
After] 정품 정량이 아니면 주유소를 드립니다.

 

 

33. 칭찬이라는 엄청난 무기. 소비자를 잘난 사람으로 임명해주십시오.

 

제품을 띄우고 싶다면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띄워주십시오. 소비자를 잘난 사람으로 만들어주십시오. 좋은 엄마, 멋진 남자, 훌륭한 사장, 똑똑한 학생이 되기 싫은 사람은 없습니다. 라면 들고 계산대에 줄 서는 엄마보다 뉴면을 든 엄마가 더 좋은 엄마로 보인다면 몇 백원 가격 차이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누구나 인정받고 싶어 합니다. 누구나 과시하고 싶어 합니다. 남이 나를 어떻게 봐줄 것인가, 즉 남의 눈도 중요한 구매 기준이 됩니다.

1. 뉴면 (MSG를 넣지 않아 건강에 좋다고 주장하는 라면) 광고
- 엄마가 다릅니다. 좋은 엄마는 뉴면!
- 밥 대신 드시는 건데 좋은 거 드셔야죠.

2. 당신의 경제수석, 동양종금
사람들은 당신을 성공이라는 말로 표현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당신의 성공 뒤에 굵은 땀이 있었다는 것을 모릅니다. 당신이 존경받아야 하는 이유는 성공이 아니라 바로 땀에 바친 시간입니다. 그 시간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 동양종금도 당신만큼 굵은 땀을 흘립니다.

3. 비교할 수 없는 절대적인 느낌. 마치 종교 메시지를 던지듯 장엄과 엄숙. 신차 렉스턴.
하늘엔 영광. 땅엔 렉스턴. 누가 그의 절대 권위에 도전하는가? 내려다본다, 렉스턴
하늘이여! 정말 이 차를 우리가 만들었습니까? 내려다본다, 렉스턴
하느님! 가끔 땅에 내려오십시오. 이제 당신을 모실 차가 있습니다. 내려다본다, 렉스턴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이 감이 오시나요? 저는 최근 전현직 카피라이터들이 쓴 책을 몇 권 읽으니 감이 조금 옵니다. 그래서 제 크몽전자책 상세페이지를 다시 썼고, 이미지 몇 장 만들어서 인스타, 페이스북에 포스팅했습니다. 제가 써본 제 책의 카피라이팅은 요것입니다. "가이드님 최고! 평생 못잊을 서울여행코스", "우리자기 최고! 사랑이 싹트는 서울데이트코스", "엄마최고! 교과서 밖으로 풍덩 서울체험나들이" 입니다. 또, "듣도보도 못한 서울 명소를 쉽고 빠르게"도 있습니다. 마음이 좀 끌리나요?^^ 책 보고 나름 고민하며 써봤는데 그 반응은??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함께 보면 좋은 「달리하라 튀게하라」에서 배운 "상세페이지 작성 가이드"남겨드리면서 이만 마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무료 상세페이지 제작 가이드! 다 떠먹여 드림「달리하라 튀게하라」(이 글만 따라해도 매출 2

미치겠네! 내 상품 혹은 서비스가 정말 좋은데 왜 안팔릴까? 그 이유는 마케팅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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