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 잘 키우는 방법과 돈이 열리는 반려식물 식테크 조건은?
식물을 사랑하는 식물 애호가라면 누구나 예쁜 식구를 새로 맞아 집안 분위기를 환하게 만들고 싶지요. 그래서 예쁘고, 잘자라고, 관리하기 쉬운 새식구를 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 라이트"로 "스털링 실버"로 불리기도 합니다. 식물 애호가라면 이미 많이 들어 보셨을텐데요, 직접 집에서 키운다면 어떨까요?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는 희귀종이며 비싸기로 유명한 만큼 키우기도 힘들까요?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는 아름다운 짙은 녹색의 잎에서 뿜어내는 은은한 은빛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많은 식물 애호가들이 앞 뜰에서 키우고 싶어 하지만, 안타깝게도 구하기가 쉬운 일은 않습니다. 하지만 키우기는 쉽다는 거!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는 매우 느리게 자랍니다. 작은 스킨답서스 트루비가 크게 자란 것을 보려면 정말 많은 기다림이 필요할지 모릅니다. 스킨답서스 트루비가 크게 자라 식물 분양을 하려면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식테크 (식물 재테크)를 위해 스킨답서스 트루비를 빨리 분양하고 싶다면, 최적의 성장 조건을 갖추고 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 (스털링 실버)는 어떤 식물?
- 식물명 :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 (Scindapsus Treubii Moonlight)
- 일반명 : 스털링 실버 (Sterling Silver) 혹은 트루비 문라이트 (Treubii Moonlight)
- 크기
덩굴로 자라기 때문에 측정 불가.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 덩굴이 위로 크고 넓게 타고 올라가면, 잎도 최대 크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 최적의 성장 조건?
- 햇빛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는 직사광선은 피하고, 밝은 빛을 간접적으로 쬐는 것을 좋아합니다. 즉, 풍부한 빛이 유리창에 걸려져 들어오는 동향 창문 근처에서 잘 자랍니다.
- 물
흙의 표면에서 부터 약 2 인치(5㎝) 정도 말랐을 때, 새로 물을 주면 됩니다. 참고로,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는 배수가 잘되는 화분에서 잘 자랍니다.
- 습도
가장 이상적인 습도는 60% 수준이며, 40% 이하에서도 잘 자라기는 합니다.
- 온도
이상적인 온도 범위는 65°F~75°F (18℃~24℃)입니다. 스킨답서스 트루비 문라이트는 영하의 온도만 피한다면 저온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 독성
집에서 애완 동물을 키운다면, 스킨답서스 트루비는 애완 동물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애완 동물의 구강조직과 위장관의 일부에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비료
토양에 퇴비나 유기물을 첨가해 주면 잘 자랍니다. 또한, 봄과 여름에 가정 화초용 비료를 주면 좋습니다.
- 병충해
스킨답서스 트루비에게 물을 너무 많이 주지 마세요. 토양이 눅눅하면 잎이 떨어지거나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미세한 물입자를 자주 뿌려서 잎의 수분을 유지한다면, 잎에 무기질 퇴적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합니다.
그럼, 잘 키운 식물 하나, 열 주식 안부러울 그날이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식테크 대박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