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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폰트, 그래픽 디자인, 질문, 손편지, 추천글, 인물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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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이번 책은 세계적 광고 마케팅의 달인, 드류 에릭 휘트먼이 쓴 「달리하라 튀게하라」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 무언가를 판매하는데 잘 안팔린다면 꼭 이 책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장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 중 6~10기법을 놓치셨다면 아래 글을 먼저 보고 와주세요.

 

광고 천재가 알려주는 소비자심리학「달리하라 튀게하라」(뭐든지 파는 41가지 기법: 보디카피,

잘 안팔려서 고민인가요? 무엇을 팔건 이 글만 읽고 따라해도 매출이 2배 이상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dream-planner.tistory.com


마케팅 필독서 「달리하라 튀게하라」는 내용도 정말 알찬데요, 목차를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1장은 사람이 뭔가를 사는 이유 (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 2장은 소비자의 머릿속 들여다 보기 (소비 심리학 17원칙), 3장은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무엇이든 팔기 위한 검증된 41가지 기법), 4장은 핫리스트 (광고천재들이 말하는 101가지 광고마케팅 비밀)입니다. 오늘은 3장 지갑을 열게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을 살펴 봅니다.


11. 서체의 심리학 (본 기법은 국문이 아닌 영문에 대한 것으로 간략히 넘어 가겠습니다.)

 

- 온라인에서 가장 쉽게 읽게 하려면, 아리엘을 이용하고 크기를 12포인트 이상으로 하라. 가급적 10포인트 이하로 하지 마라. 전부 대문자로 쓰면 가독성이 떨어진다.
- 긴 헤드라인은 검은색으로 써라. 흰 바탕이 가장 좋고 그 다음은 노란색이다.

 

 

12. 프로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라! (디자인은 당신 상품의 얼굴이다.)

 

- 그래픽 디자인은 프로 디자이너에게 맡겨라. 그래픽 디자인이 당신의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고, 그래픽 수준에 따라 매출이 오르기도 하고 떨어지기도 한다.
- 예산이 없을 경우, 디자인 학원의 수강생들을 저가에 섭외하는 것도 방법이다.

 

 

13. 질문은 궁금하게 한다. (질문은 사람들이 계속 읽게 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 질문은 잠재고객에게 대답을 듣고 싶게 한다. 그러면 대답을 찾아내기 위해 계속 읽게 된다.
- 질문을 헤드라인에 이용하라. 물론, 보디카피에도 이용하라. → 질문은 사람들이 계속 읽게 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질문으로 편지를 시작하라. 첫 문장에서 질문하고 뒤이어 매우 긍정적인 혜택을 제시하는 것은 잠재고객에게 편지를 계속 읽게하는 좋은 방법이다.

 

 

14. 할머니의 손편지는 정겹다. (친근한 할머니의 편지 처럼 불특정 다수가 아닌 특정 개인에게 보내는 것 처럼 하라!)

 

- 광고를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목록으로 작성하는 것이다. 이때, 특성이 아니라 혜택만 적어야 한다. 목록을 다 작성하고, 고객에게 중요한 순서대로 순위를 매겨라. 그리고 첫번째 혜택을 편지의 도입부에 적어라.
- 할머니의 손편지 처럼 특정 개인에게 쓰는 것처럼 해라.
→ "친구에게" 보다 "케빈에게" 처럼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 우편광고가 공략대상을 제대로 겨냥하고 있지 않다면, 당신의 우편은 휴지통 신세가 되기 십상이다. 우편물 수신자 명단을 고를 때, 최근에 비슷한 제품을 산 적이 있고, 유사 제품에 큰 돈을 썼거나 여러번 산 사람들의 연락처를 구해라.

※할머니 손편지의 핵심
① 언제나 쉽고 빠르다는 혜택을 첫 문장에 포함시켜라. 사람들은 편안함과 속도를 원한다.
→ 무거운 근력 트레이닝이나 말도 안되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군살없이 탄탄한 근육 9㎏을 키우는 빠른 방법을 알고 싶은가?
② 질문으로 편지를 시작하라. 첫 문장에서 질문하고 뒤이어 매우 긍정적인 혜택을 제시하는 것은 잠재고객에게 편지를 계속 읽게하는 좋은 방법이다.
② 강경하게 말하라. 잠재고객의 주의를 불러 일으킬 시간은 단 몇 초 뿐이다.

※세일즈 레터 쓰는 법 (예시)
① 여성용 최루가스 스프레이 판매 시,
- 재닛에게
요즘처럼 길거리가 뒤숭숭한 때에는 여성들이 겪는 참혹한 경험 이야기를 계속 읽게 됩니다. 우리는 암울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 끔찍한 통계치를 읽습니다. (X)
- 재닛에게
100㎏ 이상인 강간범에게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습니까? (O)
② 자신감을 갖게하는 방법을 강의하는 DVD 판매 시,
- 에릭에게
최근 뇌심의학 기술의 발전은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DVD를 틀기만 하면 자신감을 키우고 자존감을 북돋을 수 있습니다. (X)
- 에릭에게
자신감을 두 배, 세 배, 심지어 네 배로 만들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이 편지가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입니다. 지금부터 불과 열흘 안에 금세기 최강의 재계와 군사 지도자들이 가졌던 확고부동한 자신감을 당신에게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15. 추천글을 받아라! (추천글은 사람들의 행동을 부추긴다.)

 

- 제품 홍보에 추천글을 이용하지 않다면 당신은 그냥 배를 놓친 것이 아니라 22만톤 급 로얄 캐리비안 사의 세계 최대 크루즈선 오아시스 오브더 씨즈를 놓친 것과 같다.
- 추천글은 어떻게 받을까? 그에 상응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요청하라!

 

 

16. 인물 사진을 활용하라! (주의를 끌고, 개인적인 느낌도 더하며, 부산물로 신뢰도 쌓을 수 있다.) 

 

- 모든 광고에 당신의 얼굴과 이름을 포함하라! 얼굴은 즉시 주의를 끌 뿐만 아니라 광고에 더 따뜻하고 개인적인 느낌도 준다.
- 광고의 맨 위에 당신의 인물사진을 넣고, 인용문으로 헤드라인을 만들어라.
→ 저자는 저자의 사진 아래 캡션으로 이렇게 적었다. "나에게 90분을 주면, 당신의 광고 응답률을 두 배, 세 배, 네 배로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



고객의 지갑이 조금씩 열리고 있나요?^^ 「달리하라 튀게하라」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제가 알고 있는 부분을 약간 가미하여 요약하고 있습니다. 41기법 까지 갈 길이 머니 바로 마치고 다음 편을 준비하겠습니다. 언제 소나기가 내렸냐는 듯 해가 쨍하고 떴습니다. 날씨는 변덕스럽지만,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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