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국내포털 점유율이 40%를 넘었습니다.
이제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글도 구글에 반드시 검색노출 시켜야 합니다.
어떻게?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올 2월 기준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이 네이버 54%, 구글 41%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제 무엇을 하던 구글 노출이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글을 구글에 노출하는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키자드"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구글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 시작한지 1년 반이 다되어 가는데 이제 알았습니다.ㅠ 이러니 수익이 낮은 것이겠지요. 시작하기 전에, 티스토리 글을 구글에 노출시키는 구글 서치콘솔, 티스토리 글을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의 프로그램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우선, 키자드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후, 이메일을 통해 키자드에 네이버ID를 연동해야 하는데요,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시 기재한 email로 네이버 ID 연동 확인 메일이 날아 오는데요, 그 메일에서 [네이버ID 연동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끝 입니다.
▼ 키자드 링크 (크롬에서 접속 가능) ▼
저는 네이버에서 2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블로그 글을 모두 구글에 노출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을 각각 해서 2개의 아이디를 생성했습니다. 결론은 쉽습니다. 회원가입도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후, 시작합니다. 제 네이버 리뷰 블로그의 "상시로 바뀐 2021 무역영어 시험일정! (무역비전공자 무역영어1급 독학합격 비법, 교재·무료인강 공개)" 이 글을 구글에서 검색되도록 등록해 보겠습니다.
※ 등록조회 화면에 나오는 주의사항입니다. (검색 반영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하자있을 경우 안될 수도 있다!)
네이버 블로그가 키자드에 정상적으로 등록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를 클릭해서 구글 검색 등록 유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 등록 되어있지 않은 경우, 링크로 들어가서 재등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반영에는 일주일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컨텐츠가 불충분한 글, 중복되는 글, 적합하지 않은 글이 있는 포스트는 구글 검색에 등록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구글의 검색 로직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어찌됐던 키자드에 등록하니 일부 네이버블로그 포스팅들이 구글에서 검색됩니다. 따라서 향후에는 번거롭지만 네이버에서 새글 발행할 때 마다 이 작업을 해두려고 합니다. 어쨋던 구글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이니 귀찮더라도 꼭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발행량이 많다면, 유료로 한번에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편안한 저녁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