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이야기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BTS 아이유 대상 수상, 최다 수상 신기록

728x90
반응형

22년1월8일 JTBC에서 생중계된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아이유가 음원 대상, 방탄소년단(BTS)이 음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날 BTS는 디지털 음원 본상, 음반 본상, seezn 골든디스크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최다관왕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22년1월7일 오후3시 JTBC, JTBC2, JTBC4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시상식인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시상식이 거행됐습니다. 골든디스크어워즈는 한 해 동안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선정, 결산하는 무대입니다. 한 해 동안 발매된 음반 판매량과 디지털음원 이용량에 가장 중요한 비중을 두고 업계 전문가의 공정한 평가로 수상자를 결정함으로써 그 어떤 시상식보다 아티스트와 대중으로부터 큰 신뢰와 권위를 얻고 있는 시상식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728x90

 

 

방탄소년단은 작년 발매한 "BE"로 단일 앨범 최다 판매량인 372만 4898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32회부터 36회까지 5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번으로 대상 트로피만 6번째입니다. 지난 35회 시상식에서 역대 최다 대상 수상 기록을 쓴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또 한 번 골든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도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음원 본상, 음반 본상, seezn 골든디스크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최다 수상의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음원 퀸 아이유는 32회와 35회에 이어 세 번째 디지털음원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과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데뷔 이래 처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음반 부문 본상 트로피를 받으며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습니다. 

부문별 본상은 각각 8팀에게 돌아갔는데요, 디지털음원 부문은 aespa, AKMU, STAYC, 방탄소년단, 아이유, 오마이걸, 이무진, 헤이즈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음반 부문은 ENHYPEN, NCT 127, NCT DREAM, Stray Kids, 방탄소년단, 아이유,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게 영광이 돌아갔습니다.

 

 

 

신인상은 aespa와 STAYC가 수상했습니다. 두 그룹은 신인상에 디지털 음원 본상까지 동시 수상하며 ‘파워 루키’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축하공연에서 에스파는 데뷔곡 "블랙맘바", "넥스트 레벨", "세비지"까지 모든 히트곡을 열창했습니다. 귀여운 매력을 뽐내던 STAYC는 지금껏 본 적 없는 강렬함에 터프한 매력까지 더한 퍼포먼스로 핫한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수상자 요약

★ 음반 대상 : 방탄소년단
★ 디지털음원 대상 : 아이유
★ 음반 본상 : ENHYPEN·NCT 127·NCT DREAM·Stray Kids·방탄소년단·세븐틴·아이유·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디지털음원 본상 : aespa·AKMU·STAYC·방탄소년단·아이유·오마이걸·이무진·헤이즈
★ 신인상 : aespa, STAYC
★ 베스트 그룹상 : 브레이브걸스
★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 : 임영웅
★ 베스트 퍼포먼스상 : 더보이즈·전소미
★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 : aespa·세븐틴
★ ARTIST OF THE YEAR : aespa
★ seezn 골든디스크 인기상 : 방탄소년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