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정부24 가족관계증명서 초본 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신청 방법 쉽게 정리

728x90
반응형

요즘은 웬만한 서류는 다 온라인에서 발급 가능한 거 아시죠? 시간 아깝게 동사무소 가지 마시고 집에서 컴퓨터로 민원24 접속하셔서 편하게 발급받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초본 인터넷발급 신청 방법 쉽게 정리합니다.
 

반응형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우선, 민원24 홈페이지 (https://www.gov.kr/portal/main)에 접속합니다. 민원서비스에 커서를 놓으면 발급받고자 하는 서류들이 나열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건축물대장, 가족관계증명서 등 낯익은 서류들이 보이는데요, 인터넷발급 방법은 모두 똑같습니다. 이 중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예로 들겠습니다. 
 

 
 

2. 본인 인증 (인증서 필요)

 
발급받는 자의 본인인증을 위해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저는 폰에 지문 인증을 등록해 놓았는데요, 컴퓨터에서 인증 신청하여 휴대폰으로 지문 찍고 간단히 인증 완료하였습니다. 엄청 편하네요.

 

피씨와 폰을 이용해 인증도 편하게 하구요, 민원 처리내역을 메일로 바로 받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728x90

 
 

3. 등본 초본 인터넷발급 신청

 
인증을 마치면 바로 신청 내용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주소 선택하고, 주민등록 뒷자리, 세대 정보 등 모두 나오는 전체 발급을 선택했어요.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선택하고 우측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클릭
 

헉 바로 신청되었고 바로 문서출력 가능합니다. 정부24 등본 인터넷발급 너무 편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