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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몇 백 만원 짜리 마케팅 강의 결제 전에 이책 먼저 보세요!「1 페이지 마케팅 플랜」(글천개님 마케팅 추천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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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싫다면 이 책을 읽지 말라!" 유튜버 글천개님 마케팅 추천 책 「1 페이지 마케팅 플랜」. 100만 원 이상의 고가 마케팅 컨설팅에서나 나올 법한 고급 마케팅 기술들이 대거 수록되어 있는데요, 우리 삶에 적용해 매출을 극대화해봅니다.

글천개 님의 영상을 보고 바로 도서관에서 이 책을 빌려 왔습니다. 저 역시 힘들게 크몽 전자책을 발간했는데 팔리지 않아 마케팅 고민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책에서 감명 깊었던 점과 바로 크몽 전자책 마케팅에 활용할 내용을 추려 정리합니다. 그동안은 책을 읽고 가장 인상적인 몇 가지만 적용했다면, 이번에는 9가지 항목을 하나하나 철저히 대입해 볼 생각입니다. 나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되지 않아 고민이 많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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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사업주와 어려운 사업주의 가장큰 차이가 무엇일까요? 책의 서두에서 이 글을 읽고 정말 묵직하게 한 방 얻어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이 둘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이것입니다. 힘든 사업주는 돈을 절약하기 위해 시간을 쓰지만, 성공한 사업주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돈을 쓴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돈은 언제나 더 벌 수 있지만, 시간은 절대로 더 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역시 부자들은 마인드가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시간의 중요성 관련하여 중반부에 짐 론의 명언을 인용한 구절이 나옵니다. 이 글을 읽고 정말 계획없이 시간을 쓰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면서 정신을 퍼뜩 차리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것과 덜 중요한 것을 분리하는 법을 배워라. 많은 사업이 실패하는 이유는 덜 중요한 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뭔가를 하는 것이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분주함에 속아서는 안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도대체 무엇을 하면서 분주한가이다.

시간은 금이다. 하루를 소비하면 당신에게는 소비할 수 있는 하루를 잃은 셈이다. 따라서 현명하게 하루를 보내도록 하라. 중요한 일에 시간을 쏟고 중요도가 낮은 일에는 소비하는 시간을 줄여야 한다. 시간은 돈 보다 소중한 자산이다. 돈은 더 벌 수 있지만 시간은 더 벌 수 없다. 시간을 잘 소비하는 것이 바로 부자들이 공유하는 비밀이다.

 

책의 저자 앨런 딥은 호주의 창업가이자 혁신적인 마케터이며 테크놀로지 전문가입니다. 최근에는 비즈니스 코치이자 상담가로 활동하며 자신의 혁신적인 마케팅 플랜을 세계인들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서두가 길었으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 책은 3막 9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막은 사전단계로 1장 표적시장 선정, 2장 메시지 만들기, 3장 광고 매체로 홍보하기입니다. 제2막은 진행단계로 4장 관심고객 사로잡기, 5장 관심고객 육성하기, 6장 세일즈 전환하기입니다. 제3막은 사후단계로 7장 구매고객에게 최고의 경험 선사하기, 8장 구매고객 생애가치 높이기, 9장 계획적 추천과 추천 촉진하기입니다.

 

제1막. 사전단계 (잠재고객)

 

1장. 내 표적시장


- 현실적으로 모두를 겨냥하는 것은 아무도 겨냥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너무 광범위하게 타깃을 잡아 스스로 자신의 특별함을 없애면, 가격보고 사는 상품으로 전락하게 된다. 큰 감동을 줄 수 있고, 엄청난 성과를 가져다줄 수 있는 표적시장을 좁게 규정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 이상적인 표적시장을 찾기 위한 PVP 지표는?

P (Personal fulfillment) : 고객을 상대로 당신의 사업을 영위하는 것을 즐겁게 느끼는가? 얼마나 즐거운지 등급을 매겨보자.
V (Value to the marketplace) : 당신의 표적시장은 당신의 사업을 얼마나 중요시하는가? 고객들이 당신의 일에 얼마나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인지 등급을 매겨보자.
P (Profitability) : 사업의 수익성은 얼마나 큰가? 매출액이 아닌 순수익 기준으로 등급을 매겨보자.

→ 표적시장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한다. 성별, 연령, 직업, 라이프 스타일, 공감대 등등 모든 것을 세분화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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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내 표적시장에 대한 나의 메시지

 

하나의 광고에는 하나의 목적만 있어야 한다. 광고를 통해 바로 구매를 유도하기보다는 먼저 고객들이 관심을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고객들의 반감을 줄이고 또 가장 중요한 자산인 마케팅 데이터베이스를 구출할 수 있다.

당신만의 독특한 판매 제안 (Unique Selling Proposition, UPS)을 개발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 질문을 고민해야 한다. 고객들은 왜 구매를 해야 하는가? 그리고 왜 당신에게 구매해야 하는가? 이 질문에 "우리가 최고이기 때문에", "우리 제품의 품질이 가장 좋기 때문에" 등 어중간한 대답이 아닌 명확하고 간결하며 수량화된 대답을 해야 한다.

판매 문구를 쓸 때는 고객의 관심을 끌만한 강렬한 단어를 선택해야 한다. 무료, 당신, 구하다, 결과, 건강, 사람, 증명된, 돈, 새로운, 쉬운, 안전, 보장된, 발견 등의 단어는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메시지를 작성할 때는 항상 기발함 보다 명확함을 택하라. 즉, 당신이 무슨 말을 하고자 하는지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메시지를 써라. 한 예로, 당신이 배관공이라면 "아쿠아 설루션"이라고 쓰지 말고 "빠른 배관 수리"를 써라. 이름도 마찬가지이다. 당신이 이름의 뜻을 설명해야 한다면, 그건 이름 짓는데 실패했다는 말이다.

당신 고객의 불만 리스트에서 연관된 것을 골라서 문구에 넣고, 당신이 제공할 수 있는 해결책을 끼워 넣어라. 당신이 회계사라면 이용할 수 있는 샘플 헤드라인은 다음과 같다.
"당신이 힘들게 번 돈을 욕심 많은 세무사에게서 되찾아 올 수 있는 방법을 공짜로 드립니다."

힘든 사업주는 돈을 절약하기 위해 시간을 쓰지만, 성공한 사업주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돈을 쓴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돈은 언제나 더 벌 수 있지만, 시간은 절대로 더 벌수 없기 때문입니다. 역시 부자들은 마인드가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3장. 내 표적시장에 다가가기 위해 사용할 미디어


표적시장에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사용하는 수단, 라디오, 광고용 우편물, 텔레마케팅, 인터넷, 텔레비전 등이 여기에 속한다. 광고 매체 선택 시 중요한 것은 반드시 광고효과를 추적하고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라디오, TV, 전단지 등 전통적인 미디어를 활용하던, 이메일, 온라인, SNS 등의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던 각 매체의 특징과 장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광고를 진행해야 한다.

※ 메시지 한 줄 잘 쓴다고 정말 매출이 올라갈까요? 인간의 본능과 욕구를 자극하는 한줄 카피로 매출을 2~3배 이상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상세페이지 작성할 때 아래 요령을 적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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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포스팅에서 나머지 2막과 3막을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글천개 님의 말처럼 백만 원 이상의 가치가 충분히 담겨있다고 느꼈으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하라는 대로 다 할 각오로 책을 읽었습니다. 매출이 절박한 모든 분들께 책을 읽어 보시길 권해 드리며, 꼭 마케팅의 비기를 체득하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제2막은 진행단계로 4장 관심고객 사로잡기, 5장 관심고객 육성하기, 6장 세일즈 전환하기입니다. 제3막은 사후단계로 7장 구매고객에게 최고의 경험 선사하기, 8장 구매고객 생애가치 높이기, 9장 계획적 추천과 추천 촉진하기 입니다. 바로 이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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