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자연속 빙어낚시와 얼음썰매를 한번에, 광수네빙어! (빙어낚시터, 빙어낚시 준비물, 빙어낚시대, 빙어낚시 텐트 팁)

728x90
반응형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주말, 코로나에 지친 가족들과 함께 제 고향인 춘천으로 바람쐬러 다녀 왔습니다. 아이들과 춘천 외곽에 있는 자연 하천에서 빙어낚시도 하고, 얼음썰매도 타고 왔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저 역시, 어린시절 추억 속의 빙어낚시와 얼음썰매로 참 행복한 주말이었습니다. 그래서 빙어낚시와 얼음썰매를 위한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반응형

 

 

중앙에 비닐하우스가 광수네빙어입니다. 주변 산 능선과 하천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멋진 자연에서 놀던 어린 시절이 참 그립습니다.^^

 

 

 빙어낚시를 다녀와서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했는데 반응이 괜찮네요. 여러 이웃분들께서 이것저것 문의를 주셨기에 실명 거론하여 속 시원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얼음썰매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고, 지금은 빙어낚시 위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아이와 자연 속 빙어낚시, 얼음썰매 겨울놀이! (빙어낚시터, 빙어낚시대 팁 방출)

물의 어는점은 0℃, 끓는점은 100℃라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한낮 기온이 10℃에 육박한 포근한 지난 주말,...

blog.naver.com

 

아들이 썰매와 혼연일체가 되어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집에서 잔뜩 움츠리고 있어 운동을 전혀 못했는데, 간만에 신체활동도 제대로 하고 갑니다.
 

 

 

1. 자연속 빙어낚시와 얼음썰매를 한번에, 광수네 빙어! (찾아가는 길)

 

 자연 하천이다 보니 입장료는 당연히 없습니다. 광수네 빙어는 강변에 있는 식당입니다. 식당이 메인이고, 서브로 얼음썰매를 대여하고, 빙어낚시대 등을 판매합니다. 처음 주소를 받아 찾아갈 때 조금 헤맸기 때문에 약도 남겨드립니다. 근데 사실 얼음썰매와 빙어낚시 준비물만 잘 챙겨 가신다면 그냥 무료로 하루종일 놀다 오실 수도 있습니다.^^

 

※ 광수네빙어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 165 (→ 네비에 "흐름펜션" 찍고 가시면 편해요!)

 

 처음에 아래 ①에서 빠지는 길을 몰라 지나쳐 올라가 유턴해 다시 내려왔습니다. 흐름펜션 가는 길목에 있으니 네비에 흐름펜션을 찍고 가시면 편할 것 같아요~

 

영서로를 타고 가는 길의 풍경이 정말 장관입니다. 영서로를 타고 오시다가 오월1교를 건너기 직전 오월삼거리① 에서 왼쪽으로 빠진 후, 다리를 건너 다시 왼쪽길②을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광수네빙어 매뉴판에는 닭백숙, 매운탕, 잔치국수 등 음식 종류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빙어회, 빙어튀김 외 컵라면, 어묵, 음료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저희는 돗자리를 갖고가 컵라면과 어묵을 사다 얼음판에서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ㅎ 약간 이글루에서 생활먹는 에스키모가 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광수네빙어입니다. 매뉴가 많지만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4가지만 판다네요. 코로나가 끝나면 여름에 족대 낚시하러 와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728x90

 

 

2.  빙어낚시 준비물(빙어낚시대, 빙어낚시 텐트 등) 미리 챙겨가시면 돈쓸일 없어요!

 

우선 빙어낚시를 떠나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 세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오시다 보면 하천을 끼고 얼음판에서 몇 곳 보이실거에요. 그 중 광수네빙어 앞 하천을 추천하는 이유는 하천이 깊지 않아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광수네빙어와 카페 오월에가 가까이 있어 편합니다.

※ 빙어낚시를 떠나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세 가지 팁

1. 빙어낚시 준비물 : 빙어낚시대, 텐트, 돗자리, 여벌 양말, 생수, 간식을 챙겨가세요.
 - 얼음판에서 놀다보니 아이들 양말이 젖더라구요. 그래서 여벌 양말 가져가시면 좋아요.
 - 얇은 돗자리 하나만 깔고 앉아도 엉덩이 안시려워요. 
 - 캠퍼 분들은 빙판에서 캠핑용 난로도 켜고, 고기도 구워드시더라구요. (나중에 꼭 해보고 싶네요)
 - 생수, 간식은 챙겨 가시는 것이 좋아요. (가서 사려면 비싸요^^)
 
2. 광수네빙어에서 얼음썰매는 대여하고, 빙어낚시대 세트는 판매하고 있습니다.
 - 광수네빙어에서빙어회, 빙어튀김, 컵라면, 어묵, 음료 판매해요. (다 아시겠지만, 편의점 보다 훨씬 비싸요^^)
 - 썰매+꼬챙이 1세트에 대여료 : 5천원 (한 번 빌려면 나갈때 까지 써요)
 - 빙어낚시대2개+뜰채+미끼2종 1세트 : 2만원 판매
→ 사람 별로 없으면 네고도 가능해요. 저희는 첫날 4시 넘어 도착해서 썰매 두개 빌리고, 낚시대 1세트 구입했어요. 늦게 와서 얼마 못놀다 가는데 썰매 1+1 해달라캐서 하나 가격에 두개 빌려 놀았어요.^^ (제가 구매업에 종사하고 있어 직업병 같아요.^^)

3.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카페 오월에 화장실을 이용하세요.
 - 광수네빙어 화장실은 간이화장실입니다. 퍼세식이라고 들어 보셨죠? 저는 나름 비위가 좋은 편인데 오랜 만에 보는 진풍경에 좁은 화장실에 들어가기가 힘들더라구요.ㅎ 대부분 그러시겠죠?ㅋ 그래서 참고 있다가 카페있는 것을 보고, 아이들과 들어갔어요. 커피 한잔 시키고 아이들 볼일 다 해결하고 나왔답니다.^^

광수네빙어 사장님께서 얼음판 곳곳에 이렇게 기계로 구멍을 뚫어 놓으셨어요. 맘에 드는 구멍에 빙어낚시대를 세팅하시면 됩니다. 낚시줄에 바늘이 여러개가 달려 있고, 바늘에 구더기 같은 것을 끼워 얼음 구멍에 넣으시면 됩니다. 뜰채로 새우젓같은 미끼를 부려주면 빙어들이 모인다고 해요.
얼음구멍을 들여다 보면 빙어들이 왔다갔다 하는게 보입니다. 처음에 이거 보고 빙어 매운탕 끓여먹겠다 생각했는데 한마리도 못잡았습니다.ㅎ 하도 안잡혀서 프로 낚시러 같으신 분께 물어봤는데요, 그분도 4명이 와서 반나절해서 30마리 잡았다고 하시네요.ㅎ 잡기가 쉽진 않은 것 같습니다.^^
광수네빙어 위쪽으로 카페오월에가 있습니다. 참, 고마운 곳이죠.^^ 앞마당에 큰 난로와 해먹도 있고, 크리스마스 트리도 있습니다. 내부 분위기도 괜찮아요. 날 따뜻해지면 해먹에서 낮잠자러 오고 싶네요~

 

 

 이상으로 자연 속 빙어낚시와 얼음썰매 팁을 마치겠습니다. 어제 아들이 학원가는 동안 문자 메시지로 대화를 했는데, 얼음썰매 타러 또 가고싶다고 하네요.ㅎ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즐겁게 노는 모습이 참 행복해 보였습니다. 물론, 어른들도 즐겁구요. 특히 저는 잊고 지낸 어린시절 추억이 생각나 더욱 좋았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물러가서 내년 겨울에는 마음껏 빙어낚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올땐 꼭 빙어 매우탕을 한 솥 끓일 정도로 잡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