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 포리얼 님의 유료 글쓰기 모임에 참여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의 진화(?) 과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4주간 8회차 진행하는데요, 벌써 마지막 8회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나 애드픽 쇼핑메이트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마지막 피드백은 의도적으로 쿠팡파트너스(쿠파스), 애드픽 쇼핑메이트(애드픽) 관련 글로 요청했습니다. 저의 새해 목표 중 쿠파스에서 수익내는 것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과 저품질 관련 피드백을 시작하기 전에 쿠파스와 애드픽의 개념과 시작하는 법을 못보셨다면 아래 글부터 보고 와주세요.
https://dream-planner.tistory.com/59
쿠파스 수익 높이는 글쓰는 법이 있을까? 쿠파스 저품질 우려가 심각하다던데? 애드픽이 더 좋은가? 등 쿠파스를 시작하면서 갖고 있던 의구심을 모두 글 속에 녹여 포리얼 님께 단도직입적으로 질문드렸고, 장문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럼, 마지막 피드백 요청글과 피드백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wsc1025/222194219300
1/3 8회차 피드백 요청 - 나들이플래너
벌써 마지막이라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굉장히 아쉽습니다.ㅠ
이번 글을 쓰면서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쿠팡파트너스 계정을 따로 만들어 시작했습니다. 전략은 쿠파스 계정을 키우기는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직접 써본 좋은 상품만 종종 올리되, 올린 포스팅을 메인계정에 링크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전략이 먹힐지 궁금합니다.
2. 제품을 사달라는 글을 처음 써보는데 너무 어렵네요. 리뷰성으로 가자니 품목이 너무 한정적이고, 그냥 상품정보만 받아다 편집하자니 블로그를 또 키워야할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나들이 플래너님 피드백 <8회차> - 우선 질문주신 것에 답변드리면,
1. 먹힐 수 있는 전략이며 이미 이렇게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품질을 우려하여 메인 계정에서 유입시켜 판매를 일으키는 방식인데, 고객을 두번 이상 이동시켜야 하므로 아무래도 글쓰기 실력이 중요하긴 합니다. 2. 상품정보만 받아다 편집하는 것보다는 지금처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만, 아마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에 금방 지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메인계정의 글을 보면 구매를 대놓고 요청하고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구매가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여기서 사주세요!!"하고 구걸하지 마세요. 구걸할수록 판매는 안 일어납니다. 간접적으로 툭툭 던져 놓으시는 것이 좋아요.
전체적으로 보면 상품명을 그대로 쓰고 있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상품명 키워드 잡는 용으로 몇 차례만 상품명을 그대로 쓰시고, 대부분은 빨대블럭500P 라면 그냥 빨대블럭으로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나들이 플래너님 (추가) <8회차> - 쿠파스 전용 블로그에서도 마찬가지인데, 꼭 이 링크를 통해서 사주세요! 라는 문구 같은건 다 빼는게 좋습니다. 연애랑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만나자마자 손잡고 뽀뽀하자고 하면 안 됩니다. 글을 통해 간접적으로 설득하는 과정을 거치셔야 해요. 공지에 있는 칼럼을 쭉 읽어보시면서 다시 글의 전개를 구성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메인블로그와 쿠파스 블로그의 글 내용은 겹치지 않도록, 메인블로그에서는 아이들이 해당 장난감을 가지고 즐겁게 놀고, 두뇌개발이 되는 느낌의 글을 가볍게 쓰시고, 해당 제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은 정보글을 쿠파스 블로그에서 볼 수 있도록 유도하시면 좋겠습니다.
절대 구걸은 금물!
1~7차 피드백 내용은 나중에 공부하려고 수정 안하고 그대로 뒀는데, 이번 피드백은 잽싸게 수정했습니다. 구걸성 멘트들을 모두 날렸어요.^^ 피드백 내용을 정리하여 쿠파스 포스팅할 때 마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리 들어갑니다~!
1.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의 진실?
쿠팡 파트너스 등 제휴 마케팅 포스팅이 너무 많아 네이버에서도 대책을 고심중이라고 합니다. 향후, 저품질 가능성이 점점 높아진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따라서 공들여 키운 네이버 블로그 메인계정이 저품질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저품질을 피하기 위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메인 계정 이용 시, 주제와 연관있는 품목을 간접적으로 포스팅
예] 여행 계정이 메인이라면 여행 용품이나 여행 상품을 간접적으로 포스팅 (해외 여행 포스팅 하면서, XX 여행 가방을 썼는데 정말 좋았다 등)
2. 쿠팡 파트너스 계정을 따로 만들어 상품 홍보 포스팅을 하고, 메인 계정에 링크하는 방법
- 고객을 두번 이상 이동시켜야 하므로 아무래도 글쓰기 실력이 중요.
- 참고로 네이버는 계정을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2. 수익 높이는 글쓰는 법은? 구걸은 절대 금물!
1. "여기서 사주세요!!" 구걸하지 마세요! 구걸할수록 판매는 안 일어납니다.
- 간접적으로 툭툭 던져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상품 정보만 받아서 포스팅 하기 보다는 실제 써보고 느낀 리뷰 형태가 좋습니다.
- 100% 써보라는 얘기는 아니고, 안써봤더라도 써본 것 처럼 포스팅해라!
3. 메인 블로그와 쿠파스 블로그의 글 내용은 겹치지 않도록 포스팅하세요!
예] 메인블로그에서는 아이들이 해당 장난감을 가지고 즐겁게 놀고, 두뇌개발이 되는 느낌의 글을 가볍게 쓰시고, 해당 제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은 정보글을 쿠파스 블로그로 유도하시면 좋겠습니다.
4. 제품 추천 요청이 많은 네이버 지식인 등의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세요!
- 이미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하여 상당한 수익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5. 이미 잘팔고 있는 고수들의 포스팅을 많이 보고, 따라해 보세요!
예] 어떤 고수님은 구매자가 최저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가격 비교를 중점적으로 포스팅 합니다. (구매자가 고민할 시간을 없애고 바로 구매하게끔 유도)
쿠파스와 애드픽의 저품질, 잘파는 글쓰기 관련 이번 글을 어떻게 보셨나요? 확실히 고수의 내공이 느껴지는 조언입니다. 저도 요즘 틈만나면 네이버 지식인을 들여다 보고 있는데요, 정말 상품추천 질문이 많아서 바로 링크로 답변하는 분들이 많아요. 근데 정말 고수라고 느껴지는게, 질문 올린지 10분 내로 여러 상품링크가 포함된 답변을 다시더라구요.
포리얼 님께서는 이번에 출판사와 계약하고 종이책을 집필하셔서 매우 바쁘시다고 하는데요, 곧 유명인이 되실 것 같네요. 이미 유명인이시죠.ㅎ 여튼, 향후에는 포리얼 님이 더욱 바쁘셔서 글쓰기 모임을 못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에 하길 정말 잘했어요!^^ 이제 유작이 될지도 모르는 포리얼님의 퍼스널브랜딩 글쓰기 모임 1~8회 피드백을 종합 정리하는 포스팅을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춥지만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꼼수없이 2년동안 1일1포하면 팔로워는 몇명늘까? (페이스북,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15) | 2021.01.12 |
---|---|
포리얼님 퍼스널브랜딩 글쓰기 모임 총정리! (9번의 피드백으로 과연 효과가 있을까?) (8) | 2021.01.10 |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및 링크 생성하는 법 쉬워요! (쿠파스와 애드픽 쇼핑메이트 뭐가 더 좋을까?) (2) | 2021.01.08 |
네이버블로그, 블린이 초보탈출 프로젝트2 (네이버 애드포스트, 블로그 차트) (5) | 2021.01.04 |
네이버블로그, 블린이 초보탈출 프로젝트1 (네이버 키워드광고,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마스터, 블랙키위) (3) | 2021.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