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국제 감각도 기르고, 영어 공부도 하고, 유용한 정보도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국내에는 잘 소개되지 않는 해외 일간지의 기사나 컬럼을 공부하고 소개합니다.
투자자들의 예상이 적중했다. 일론 머스크는 SNL 방송에 출연해 오프닝 독백에서 도지코인을 언급했다. 음, 엄밀히 말하면 그의 어머니가 얘기를 꺼냈다.
테슬라 CEO의 어머니인 메이 머스크는 SNL 독백 막판에 등장해 어머니날에 아들이 무엇을 선물했는지를 말했다.
"지금껏 받아본 어머니날 선물 중 최고에요!"라고 메이 머스크는 말했다.
"도그코인이 아니길 바랄 뿐이에요! 그렇습니다."라고 일론 머스크가 말했다. "정말 그래요."
머스크의 SNL 출연을 앞두고 가상화폐 가치가 상승세였으나, 이날 방송에서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언급한 후 투자자들이 도지코인을 급매도했다. 도지코인은 일요일 아침 40% 하락한 44센트에 거래되었다. 이 가상화폐는 토요일 약 70센트에서 거래를 시작해 오후 11시30분에 SNL이 방송되기 직전에 약 66센트에 거래되고 있었다.
가상화폐는 거품으로 악명이 높으며, 특히 도지코인은 올 들어 절대절상 상태에 돌입했다. 1월 이후 12,000% 이상 상승했고 이번 달에만 800% 상승했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의 가장 출중하고 영향력있는 후원자였다. 엘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가상화폐에 대해 자주 글을 올리는데, 그의 5천만 팔로워들에게 남기는 그의 트위터 글 하나 만으로도 도지코인 시세는 급등할 수 있다. 지난 4월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달에서 짖는 개'라는 제목의 스페인 화가 조안 미로(Joan Miró)의 그림을 게재하면서 벌어진 일이다.
2013년 머스크는 도지코인은 재미삼아 시작했다. 당시 인터넷에 떠돌던 "도지" 밈(특정 메시지를 전하는 그림이나 영상)을 보고 흥미를 느꼈다. 하지만 지금은 재미가 아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이제 시가 70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5위의 가상화폐다.
도지코인과 테슬라 모두 엘론 머스크의 SNL 출연을 기대하며 높은 거래량을 보였다. 테슬라 선물(future)은 SNL이 방영되는 토요일 밤에는 거래되지 않았다.
무엇이 도지코인을 매도하게 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아마도 투자자들은 머스크가 가상화폐에 대해 좀 더 지지하는 말을 하기를 바랐을 것이다. 그러나 방송 후 급등할 것을 예상한 투자자들의 심리를 이용한 "루머를 사고 뉴스를 팔아라" 전략이었을 가능성이 더 높다.
일요일 이른 아침 로빈후드는 "가상화폐 거래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견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중이다"라고 보도했음에도 도지코인은 활발한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 원문 : 2021.05.09 CNN BUSINESS (Dogecoin tumbles after Elon Musk jokes about it on 'SN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