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책, 책, 책읽어

블로그 저품질 확인 및 고수의 조언,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블로그 시작 전, 저품질 7가지 유형 꼭 확인하세요!)

728x90
반응형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이 책에 나오는 블로그에 대한 마지막 조언입니다. 바로 검색포털에서 검색노출이 안되는 일명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 조언입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건전한 정보가 아닌 내용을 담은 포스팅은 모두 저품질 블로그로 인식하여 검색 노출에서 제외됩니다. 포스팅 하나가 저품질에 걸리면 그 계정의 모든 글들이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힘들게 쌓아 올린 탑이 돌 하나 잘못 쌓아 무너져 버린다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이에 고수의 조언을 듣고, 저품질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저자는 저품질에 빠질 수 있는 7가지 경우를 제시하며 매 포스팅에 주의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재수없게 저품질에 걸릴 경우에는 그 계정을 과감히 포기하라고 말합니다. 저품질 블로그를 살리는데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되며 저품질을 회복한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그 에너지로 다른 계정을 키우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자, 저품질의 7가지 경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실시간 검색어 또는 핫이슈로 포스팅하는 경우

 

 네이버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 순위에 있는 키워드를 이용해 포스팅하는 경우 의도적인 어뷰징행위로 보고 해당 블로그를 저품질로 만들어 버립니다. 저자께서는 초지일관 어떤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가 되기 전에 미리 예측해서 포스팅하는 것을 추천하십니다. 예를 들면, 여름에 미리 겨울에 많이 찾는 아웃도어 유명 브랜드의 특정 패딩에 대해 포스팅해 놓는 것을 최고라고 하십니다.

 

 

2. 광고성 글로 포스팅하는 경우

 

 포스팅에서 대출, 보험, 다이어트, 주식 등과 관련된 광고성 내용을 직접 언급하는 경우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는 해당 포스팅을 검색결과에서 제외시킵니다.

 

 

3. 다른 사람의 글이나 뉴스를 그대로 포스팅하는 경우

 

 다른 사람이 인터넷 상에 올린 글이나 뉴스 등을 그대로 포스팅하면 저품질에 빠집니다. 가장 대표적인 유형입니다.

 

힘들게 키운 블로그가 포스팅 하나 잘못해서 날아간다고 생각하면 정말 속상할 것 같습니다. 미리 고수의 저품질에 관한 조언을 주의깊게 듣고 공든 탑이 무너지지 않도록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4. 이미 포스팅한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

 

 이미 올린 포스팅에 광고를 넣거나 문구를 수정하는 경우 검색포털에서 어뷰징 행위로 판단합니다. 특히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포스팅을 수정하면 뒤로 훅 밀리게 됩니다. → 저는 포스팅 후에 오타 등 수정을 많이 하는 편인데 순위가 확 떨어진 것 같진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위권에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5. 너무 짧은 간격으로 포스팅하는 경우

 

 여러 개의 포스팅을 동시다발적으로 하게되면 검색포탈에서는 비정상적인 조작행위로 판단해서 저품질로 만듭니다. 따라서 포스팅은 최소 2시간 간격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한 포스팅에서 동일 키워드를 남발하는 경우 

 

 검색포털은 검색순위를 높이기 위한 의도적인 방해(조작)행위, 즉 어뷰징을 가장 싫어합니다.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동일한 키워드가 남발되는 경우, 어뷰징으로 인식해 저품질로 빠질 수 있습니다.

 

 

7. 명예훼손, 권리침해, 음란물, 저작권 등을 위반하는 경우

 

 포스팅에 위의 위반사항이 없는지 항상 미리 따져봐야 합니다. 권리침해, 저작권 등 법률을 잘 모르거나 내용이 애매할 경우, 꼭 확인을 해보시고 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보니 그냥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각각의 유형을 살펴보니 의도적으로 할 일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만, 3, 4, 7번 경우는 자신도 모르게 충분히 실수할 수 있는 경우라고 생각이 됩니다. 초보 때야 잃을게 없으니 다른 계정으로 다시 시작하면 그만이지만, 미리 주의하는 버릇을 좀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세 살때 좋은 습관을 들여놔야 여든까지 편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칩니다.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