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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책, 책, 책읽어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파이프라인 연결해 돈버는 방법,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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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주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에서 배운 PDF전자책 판매에 유용한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유튜브에 관한 팁입니다. 저에게 꼭 필요한 팁입니다. 저는 외국인들에게 서울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컨셉으로 유튜브에 도전했었는데요, 폭망했습니다.ㅎ 그래서 지금은 블로그에 집중하고 있지만 나중에 꼭 유튜브에 다시 도전할 것입니다.^^;

 

 유튜브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어 레드오션이란 인식이 강합니다. 또한, 장비, 편집기술, 영상촬영 등으로 일반인들이 시작하기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이 책의 저자 허대리님은 단기간에 유튜브 10만 구독자를 모으고, 이를 통해 PDF전자책과 강의 판매 수를 폭발적으로 늘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셨습니다. 허대리님의 다섯번째 파이프라인 유튜브 꿀팁, 꼭 참고하여 시행착오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책을 읽던 강의를 듣던 배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실제 적용해 보는 것입니다. 금고에 금은보화를 가득 넣어두고 쓰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1. 레드오션 유튜브에서 살아남는 방법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뭘까요? 바로 차별화입니다. 차별화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유튜버, 구독자, 콘텐츠입니다.

1. 유튜버의 차별화
 - 같은 정보를 제공하더라도 구독자 마다 논리적, 감성적, 친근한, 재밌는 스타일 등 선호도가 모두 다릅니다.
 -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 가장 자연스럽게 잘할 수 있는 모습을 선택하세요!

2. 구독자의 차별화
 - 디테일한 욕구에 초점을 맞춰라! 큰욕구 : 술을 먹고싶다 → 디테일한 욕구 : 소맥 먹고싶다, 칵테일 먹고 싶다.
 - 큰욕구에서 1등 되긴 어렵지만 디테일한 욕구에서 최초가 되면 그 욕구에서는 1등이 될 수 있다.

3. 콘텐츠의 차별화
 - 새로운 것을 해라! →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 기존 것들을 섞어 새로운 것을 만들어라! → 예] 음악+요리, 게임+성대모사, 영화+심리학, 캠핑+육아 등

 

2. 구독자 0에서 1,000명을 만드는 방법

구독자를 모으려면 유튜브에서 영상의 조회수를 끌어올리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방법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검색
 - 검색 상위노출 방법 : 제목과 본문에 해당 키워드를 넣어라!
 - 키워드 마다 경쟁 강도가 다르다. 초보자는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를 먼저 공략하라!
   예] 경쟁 높은 키워드 "투잡" → "직장인 투잡", "주부 투잡" 등으로 세분화하여 공략 

2. 외부 트래픽 활용
 -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그룹, 카카오 오픈채팅, 네이버 밴드, 다음 카페 등 커뮤니티 활용

3. 광고
 - 구글 애즈를 활용하여 유료로 영상을 홍보 (의외로 안비쌈)

 

3. 유튜브를 처음 시작할 때 조심해야 할 것

 초보자가 가장 많이 범하는 실수입니다. 이를 참고하여 운영한다면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1. 구독을 구걸하지 마라! (다수의 지인에게 링크를 공유하지 마라)
 - 의리로 잠깐 보다 이탈하면 유튜브는 그 채널이 별로 건실하지 않다고 판단할 수 있다.
 - 콘텐츠가 유익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구독하지 말라고 해도 구독한다.

2. 고가의 장비부터 구입하지 마라.
 - 영상 다섯개 정도 올려 반응을 확인한 후, 구입 여부를 결정하라.

3. 자막을 만들면 영상의 조회수가 높아질 것이다 → 착각하지 마라.
 - 자막과 상관없이 그냥 콘텐츠가 재미가 없거나 유익하지 않은 것이다.

4. 유튜브 알고리즘을 몰라서 영상이 확산되지 않는다 → 착각하지 마라.
 - 이 역시 그냥 콘텐츠가 별로여서 반응이 없는 것이다.

 

 책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저에게 가장 와닿았던 부분을 적어 보았습니다. 저 역시 제 유튜브 채널의 실패 원인을 외국인을 상대로 음성 없이 사진과 글(영문)로만 해서 검색 유입이 전혀 없었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을 보고 확실히 깨달습니다. 제 유튜브의 실패 원인은 그냥 콘텐츠가 별로였던 것입니다.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할 수 있지만 당시는 많이 속상했었습니다.^^ 이 외에도 책 속에 키워드 분석 툴 소개, 차별화 방법의 상세한 예시 등등 도움되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유튜브는 지금도 레드오션이지만 앞으로 더욱 크게 성장하리라 생각합니다. 요즘도 벌써 SNS만 잘 활용해도 사업, 마케팅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으로도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SNS 중에서도 가장 전달력이 좋은 영상을 매개하는 유튜브의 활용은 더욱 다양하게 확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업, 마케팅, 강의, 자기PR, 초보 음악가의 음반출시, 제품 설명서 등등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찬란한 미래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유튜브 어서 시작해보세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편한 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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