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저는 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은 뭔지, 좋아하는 것이 뭔지를 찾기 위해 책을 읽기 시작했고, 성공한 비즈니스 유튜버나 블로거들이 어떤 능력이 있어서 그렇게 많은 돈을 벌고 성공할 수 있는지가 너무 궁금해서 관련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를 엄청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꿈을 그리기 시작했고, 그 첫발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꿈꾸는 삶도 결국은 콘텐츠를 만들어서 파는 것으로 귀결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그와 관련된 책을 많이 읽오 있는데,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에서 콘텐츠 잘파는 법을 보고 꼭 마음에 새기고 실천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이에 공유하오니 콘텐츠로 1인 기업가나 창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왜 내 상품은 안 팔릴까? 고민될 때 체크할 3가지 포인트!
0. 우선 체크 포인트에 앞서 내 상품(콘텐츠)에 대해 아래 사항을 고민해 봅시다.
- 내 상품이 경쟁자에 비해서 어떤 점이 특별한가?
- 내 콘텐츠가 잠재고객의 어떤 문제점을 해결하는가?
- 잠재고객에게 내 콘텐츠를 얼마나 많이, 오래 노출했는가?
- 랜딩페이지가 있는지? 있다면, 랜딩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무료로 주는 것이 있는가?
- 내가 내 상품소개 페이지를 읽었을때 구매욕이 당기는가?
-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신뢰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1. 이 아이템이 최선일까?
- 충분히 고민했고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선택했다면 믿고 다음 단계를 검증하세요.
- 초기에 반응이 없다고 금방 포기하지 말고, 여러 요인들을 바꿔가면서 검증해 보세요.
- 2번, 3번 검증해도 반응이 없다면 아이템을 의심해 보고, 바꾸세요. 단, 실패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야합니다.
- 실패를 개선하여 다른 아이템으로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전하세요.
2. 잠재고객에게 충분히 노출 되었는가?
- 콘텐츠와 상품소개 페이지를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시켰는지 점검하세요.
- 지금 내가 아는 채널이 다가 아닙니다. 관련 커뮤니티, SNS, 플랫폼 등 찾아서 최대한 많이 노출하세요.
3. 상품소개 페이지 구성이 고객친화적인가?
- 내 콘텐츠 카테고리에서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 혹은 회사의 채널을 보고 벤치마킹하세요. (어떤 메세지가 어디에 배치되었는지, 어떤 정보가 빠져 있는지 등)
- 무조건 결제는 쉽고 간단하게!
이 중 저에게 특히 와닿았던 것은 2번 항목이었습니다. 저는 아이와 여행을 주제로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현재는 중단)을 모두 하고 있는데 반응이 별로 없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제 콘텐츠에 대한 확신은 있고, 검증 차원에서 각종 SNS 플랫폼에 컨셉을 달리하여 모두 도전한 것 입니다. 이 중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장 반응이 좋아서 집중적으로 키우고 있으며, 그것을 통해 좀 더 고급화한 콘텐츠를 팔 계획입니다. 여튼 저는 이 정도 했으면 잠재고객에게 노출을 위해 최대한 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 깨달았습니다. 택도 없다. 더더더 찾아서 해야한다. 유료라도 하자! 근데 아직 상품도 안나왔기때문에 상품부터 만들어야겠지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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