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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태국 인도 몽골 외국 음식점 안 망하는 방법 (여행부자 나플의 블로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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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경기 더 어렵습니다. 외국 음식점 안 망하려면 꼭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네이버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행부자 나플입니다. 저는 15년 동안 구매, 무역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내년도 사업계획을 준비하고 있는데, 내년 경기는 올해보다 더 안 좋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나지 않았는데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이 터졌죠. 
 
여러 나라들의 이권 개입으로 이-팔 전쟁이 장기화될 조짐이 보입니다. 전쟁이 장기화 된다면 당연히 세계 경기는 침체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큰 타격은 유가. 중동 산유국들이 이-팔 전쟁을 지원하면서 유가가 오를 것입니다. 유가가 오르면 모든 제조 비용이 오릅니다. 그럼, 생산이 줄고 물가는 오르겠죠. 이는 결국, 소비 둔화, 내수 침체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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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로 먹고사는 우리나라는 더 타격이 크겠죠. 물가가 오르면 가계에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여가, 미용, 레저, 문화, 외식 등 업계가 힘들어질 것입니다. 힘든 코로나 3년을 버텨서 경기가 조금 살아나나 했더니 이게 왠 날벼락ㅠ 오늘은 태국 인도 태국 등 외국 음식점 안 망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1. 매장 분위기와 콘셉트 (공간력) 바꿔라!

한국의 소비 트렌드를 예측한 책 트렌드 코리아가 매년 말 출간되고, 몇 년째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있습니다. 바로 "트렌드 코리아"란 책인데요, 얼마 전 2024년 소비 트렌드를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2020년부터 2022년의 핫플레이스 관련 연관어를 분석 결과를 딱 한 문장으로 정리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물건을 사러 가지 않는다. 간 김에 물건도 사는 것이다."
 
감이 오시나요? 한국인들에게 생소한 외국 음식을 맛으로 승부하려고 하면 망합니다. 그 음식을 먹으러 오기 보다는 그 나라의 감성을 느끼고 싶어서 오는 손님이 더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베트남음식점은 베트남스럽게, 몽골음식점은 몽골스럽게, 태국음식점은 태국스럽게, 인도음식점은 인도스럽게 매장 분위기와 콘셉트를 바꿔야 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우리 동네에 장사가 매우 잘되는 중국점이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과 이곳을 종종 찾습니다. 이유는 중국에 여행온 기분이 들기 때문입니다. 실내에도 홍등이 많이 걸려 중국 스럽고, 무엇보다 입구에 치파오를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여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짜장면 시켜 먹어도 그만이지만, 중국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 그 집을 찾게 됩니다.

 

2. 맛집 키워드를 바꿔라 (OO맛집 X → ??)

저는 네이버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며 2년간 150곳이 넘는 음식점들을 체험했습니다. 대형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서였죠. 블로그를 조금 아는 사람으로서 너무 안타까운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키워드 선정이었습니다. 경쟁이 매우 치열해서 상위 노출되기도 힘들고, 어렵게 상위노출되었더라도 매출과 이어지기 힘든 A급 키워드만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A급 키워드의 대표적인 예는 "강남 맛집", "강남 삼겹살 맛집"입니다. 예전에 블로그 글이 많지 않았을 때는 맛집 키워드들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강남 맛집으로 검색했을 때 글이 몇 개 안 뜨면 신빙성이 느껴져서 가게 되지만 지금은 너무 많은 글이 뜨고 또 광고성 글이 많은 것도 알기 때문에 거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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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어떤 키워드를 써야 할까요? 구래동에 있는 몽골음식점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구래동 맛집" 절대 써서는 안 됩니다. "구래동 양고기 맛집" 절대 쓰지 마세요. 막연한 맛집 키워드가 아닌 특정 고객층을 노린 키워드를 써야 합니다. 색다른 데이트를 원하는 커플들을 겨냥해 "구래동 데이트", 특별한 가족 외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한강신도시 가족외식", 몽골을 여행해서 몽골 향수를 갖고 있는 고객들을 겨냥해 "김포 몽골식당" 등을 노려야 합니다.
 

▼식당 매출 높이는 키워드 관련 더 많은 예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김포 훠궈집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문제점, 이 키워드로 매출 오를까? 노!

맛집 맞춤 블로그 마케팅 예비 전문가, 드림플래너입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여행부자 나플이란 여행,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준인플루언서로 상당히 많은 맛집 체험단을 경험했습니다.

dream-planner.tistory.com

 

 

3. 블로그 마케팅 키워드 선정, 상위 노출 방법  

타깃 고객을 확실히 정하면 그들을 노릴 키워드가 명확해집니다. 키워드가 나오면 고객에게 도달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SNS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로 치면 상위노출이 되어야 하죠. 대부분 외국 음식점 업주님들이 약한 부분이고, 그래서 대형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지출한 비용만큼 매출이 오르지 않았다면 제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맛집 블로그, 여행부자 나플의 나들이 플래닝에 포스팅하며, 상위노출 안되면 100% 환불해 드립니다.

 

광고대행사와 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면 백만원이 넘는 계약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나들이 플래닝의 블로그 마케팅은 건 당으로 진행되어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한 건 당 15만 원 (음식 제공 5만 원 + 원고료 10만 원)이면 끝! 보너스로 영수증 리뷰, 인스타 포스팅(1.1천 팔로워), 페이스북 포스팅 (친구 5천), 페이스북 맛집 그룹 포스팅, 카카오뷰 포스팅까지 해드립니다. 

 

키워드는 상의하여 결정하며 원고료 15만 원은 목표 키워드가 상위노출 (PC 뷰탭 기준, 7번째 이내) 되지 않으면 100% 환불해 드립니다. 유효 고객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정확히 예측해 상위 노출 시킨다면, 그 고객은 반드시 가게를 찾아올 것입니다. 상위 노출 안되어 환불해 드리더라도 포스팅은 유지할 것이니 밑져야 본전입니다. (하지만 상위노출 자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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