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자기계발 이야기

초등 체험은 역사 여행부자 나플! 그랜드투어 한국사 2학기 코스

728x90
반응형
꿈을 적으면 목표가 되고, 목표를 쪼개면 계획이 되고, 계획을 실행하면 꿈이 이루어진다!

 

 

반갑습니다, 여행부자 나플입니다.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끝나면 9월부터 초등 역사 투어 2학기 시작합니다. 1학기는 역사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투어 후 일기 쓰기 통해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2학기는 한국사 체험을 통해 모든 일에 먼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첫번째 목표로 한자 자격 취득에 도전합니다.

 

 

반응형

 

 

여름방학 7~8월 초6 아들과 한자 7급에 도전했습니다. 주말 1~2시간 가르쳐 주고 혼자 조금씩 써보니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자격증을 따고 성취감을 느낀 아들은 2학기에는 한국사 심화 자격 취득을 목표로 잡고 스스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상대적으로 쉬운 한자 자격을 취득하여 성취감을 느끼고 더 큰 목표를 향해 갈 수 있도록 이끌어 보겠습니다. 매 투어 후, 30분 정도 강의하여 12월말 상공회의소 한자 시험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2달 만에 상공회의소 한자 7급 합격한 한자 공부법▼

 

초단기 초등학교 합격한자 시험 공부법 (상공회의소 한자격 7급수기)

초6 아들이 초등 한자 급수시험에 도전해서 8월 초 합격했습니다. 5월부터 7월까지 약 3달간 주말 1~2시간 공부해서 상공회의소 한자 7급 취득했는데요, 자격증을 받고 아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한

dream-planner.tistory.com

1학기와 동일하게 10시에 픽업 출발합니다. 투어 후, 16시 30분 복귀하여 30분 함께 한자 공부 후 귀가합니다.
2학기 초등 체험 그랜드투어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대문형무소 (9/8)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9/22) → 국회의사당 견학 (10/5) → 창덕궁 단풍 (10/20) → 덕수궁 단풍 (11/3) → 개항장거리 (11/17)  

 

 

1. 서대문형무소-독립문
 - 일자 : 9월8일(일)

 

2학기 첫 역사 투어는 서대문형무소와 독립문이 있는 서대문 독립공원입니다. 이곳을 첫 여행지로 잡은 이유는 8월 15일 광복절의 의미를 제대로 알기 위함입니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 주어 맹목적인 한일 관계에 시시비비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실상을 알아야 합니다.

 

 

 

2. 대한민국역사박물관 & 세종이야기-충무공이야기
 - 일자 : 9월 22일(일)

 

두 번째 역사 투어는 광화문 광장에 있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과 세종이야기-충무공이야기 전시관입니다.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훈민정음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에서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광복 이후의 초등 역사를 알 수 있으며, 다양한 초등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국회의사당 견학 (본회의장참관, 국회체험관)
 - 일자 : 10월 5일(토)

 

1학기에 아이들과 사법 기관인 헌법재판소 견학했는데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하며 헌법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2학년 딸아이는 헌법재판소 견학 후, 헌법재판관이 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2학기에는 입법 기관인 국회의사당 견학합니다. 

 

 

국회의사당 견학은 2가지가 있는데, 국회의원들이 실제 모여 법안을 상정하는 국회 본회의장 참관과 실제 법률을 입안-의결해 보는 국회체험관입니다. 2가지 모두 체험할 예정이며, 다만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아 토요일에 초등 체험합니다.

 

 

728x90

 

 

4. 유네스코 세계유산 창덕궁& 후원 단풍 특별관람
 - 일자 : 10월 20일(일)

 

초등 역사 투어의 또 다른 장점은 사시사철 아름다운 우리 자연환경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왕실 가족의 힐링 공간인 창덕궁 후원은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으로 손꼽히는데요, 특히 가을에는 울긋불긋 화려하게 단풍이 들어 서울 최고의 단풍 명소입니다. 세계가 인정한 왕실 정원에서 깊어가는 가을을 느껴 봅니다.

 

 

단, 특히 단풍철에는 창덕궁 후원 특별관람 신청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만약, 신청이 안되면 창경궁으로 변경하겠습니다. 창경궁 후원에 있는 춘당지란 연못 주변 단풍도 환상적입니다.

 

 

5. 덕수궁돌담길 단풍, 중명전 & 덕수궁 (석조전 내부 관람)
 - 일자 : 11월 3일(일)

 

매년 단풍 시즌, 아이들과 꼭 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덕수궁인데요, 덕수궁 돌담길 단풍이 환상적이기 때문입니다. 단풍 외에도 대한문 앞 수문장 교대식, 정동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울긋불긋 덕수궁 단풍 뷰, 조선의 첫 유럽식 궁궐인 석조전 내부관람 등 볼거리도 풍성하기 때문입니다.

 

 

덕수궁 옆으로 난 정동길을 따라 걸으면 다양한 근대식 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비극의 을사늑약이 체결된 중명전, 서양의 국빈을 모시는 돈덕정, 아관파천의 무대 러시아 공사관 등 깊어가는 가을을 느끼기에 참 좋은 정동길 산책 최고!

 

 

6. 인천 개항장 거리 (일본풍 거리 & 차이나타운)
 - 일자 : 11월 17일(일)

 

1876년 (고종 13)에 일본과 불평등 조약인 강화도 조약을 체결하면서 조선의 부산항, 인천항, 원산항을 강제 개항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천항 주변에 많은 일본인들이 몰려들면서 열강들의 유입이 본격화되었습니다. 각 국의 대사관들, 회사들이 들어와 일본풍, 청나라풍, 서양식 건물들이 세워집니다. 이곳이 바로 인천 개항장거리인데요, 한국사 체험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기분도 느낄 수 있어요.

 

 

차이나타운에 있는 한중문화관에서는 중국 전통 의상인 치파오를 예쁘게 입고 사진 찍을 수 있어요. 초등 체험활동으로 강추입니다. 초등 한국사 체험 2학기도 유익하고 알차게 진행해 보겠습니다~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부자 나플의 초등 역사 그랜드투어 1학기 6코스▼

 

초등학교 역사 체험학습, 여행부자 나플의 그랜드투어 한국사 1학기 초대장

초 4학년부터 배우는 한국사,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한다고 합니다.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초등 한국사에 재미를 느끼고 더 나아가 글쓰기 습관을 들이는 체험 프로그램 소개합니다. 4~6월 진행

dream-planner.tistory.com

 

728x90
반응형